[울산 최고급 한우 브랜드 무룡산 영 출시]

2006-09-22 アップロード · 1,288 視聴

[
(울산=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울산지역의 최고급 한우 브랜드가 본격 출시를 앞두고 있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울산 북구 무룡산 일원에서 생산되던 한우의 생산 및 유통과정을 체계화해 무룡산 영(young)한우라는 브랜드로 만들어 9월말부터 시판한다고 19일 밝혔다.

무룡산 영한우는 양질의 사료로 기르고 출하 전 초음파를 이용해 살아있는 상태에서 육질(마블링)을 확인해 출하 적기를 조절하는 최고급 한우로서, 21명의 품목별농업인연구모임 회원들이 울산시 북구 송정, 시례, 달천, 천곡, 강동동 일원의 4천600여평 규모의 축사에서 1천여마리를 기르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국비 6천600만원을 지원, 농업인들에 대한 기술지원과 교육 사업을 벌이고 포장 및 브랜드 디자인을 제작하는 등 생산과 유통과정을 정비해 지난 6월 상표출원을 마쳤다.

이에 따라 무룡산 영한우는 전국 최초의 먹거리 특구인 언양.봉계 불고기 특구와 함께 울산 한우에 대한 홍보효과를 제고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여 농가소득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고소득 소비층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한우이자, 울산의 대표적 한우 브랜드로 발전시킬 것"이라며 "수입개방 시대를 맞아 농산물 경쟁력 제고를 통해 농가소득에 기여하기 위해 브랜드화 등 다각적인 농가 지원 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울산,최고급,한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414
全体アクセス
15,959,717
チャンネル会員数
1,600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31

공유하기
[제8회 김제 지평선축제]
10年前 · 1,677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