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사우디대사 "사우디 관광문호 곧 열릴 것"]

2006-09-22 アップロード · 443 視聴

[
(서울=연합뉴스) 박인숙 조준형 기자 = 압둘라 압둘아지즈 알-아이판(Abdullah A. Al-Aifan) 주한 사우디아라비아 대사는 21일 "사우디 관광비자 발급준비 절차가 마무리단계인 만큼 가까운 시일 내에 첫 한국관광단을 보내는 기쁨을 맞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압둘라 대사는 23일 사우디아라비아 건국기념일을 앞두고 연합뉴스와 가진 인터뷰에서 "관광객들을 받아들이고 수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들의 준비가 미비했기 때문에 사실상 사우디는 최근까지 종교적인 목적의 방문 시 발급되는 `종교관광 비자만을 발급했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그는 또 "2000년 구성된 최고관광위원회가 추진하고 있는 관광 개발 계획에 의해 관광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며 실제로 최근 유럽과 아시아 관광단의 시범 관광이 이뤄졌다"고 소개했다.

압둘라 대사는 양국 관계에 언급, "두나라는 1962년 외교관계를 수립한 이래로 긴밀하고 강한 유대관계를 유지해 왔다"며 "정부차원의 협력과 기업간의 협력이 평행을 이룬 채 발전하면서 많은 괄목할 만한 업적을 이뤄냈다"고 평가했다.

그는 "가족구성원간의 유대와 연장자에 대한 존중, 전통과 관습에 대한 존중 등이 양국민의 공통점이라고 본다"며 "이러한 공통점들이 지리적인 난점을 극복하고 양국민간 상호이해의 질을 심화할 수 있을 토대를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압둘라 대사는 "한국은 대사우디 10대 수출국 중 하나며 사우디는 한국 원유도입량의 30% 를 공급하고 있다"면서 "양국간 대규모의 상호투자가 진행 중이며 활발한 경제협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무역과 투자협력의 기회가 있음을 강조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aysha@yna.co.kr
jhcho@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주한사우디대사,quot사우디,관광문호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이집트커피
2013.07.31 15:29共感(0)  |  お届け
잘 봤습니다.삭제
今日のアクセス
47
全体アクセス
15,955,480
チャンネル会員数
1,790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38

공유하기
[원주 한지 패션쇼]
10年前 · 1,055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