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 왕실도자기축제]

2006-09-25 アップロード · 1,830 視聴

[
(광주=연합뉴스) 김경태 기자 = 조선시대 왕실 도자기 제작 전통을 자랑하던 경기도 광주에서 도자기축제가 막을 올렸다.

광주시는 22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실촌읍 삼리(곤지암) 광주조선관요박물관에서 사기장의 혼 500년-관요(官窯)의 맥을 찾아를 주제로 제9회 광주왕실도자기축제를 개최한다.

이날 개막행사는 장작 가마 불 지피기, 길놀이 퍼포먼스 및 축하공연, 개막식 및 제례, 불꽃놀이 등의 순으로 진행되며 개막식에 앞서 청주대 연극과 광주중앙고 학생 등 100여명이 조선시대 도자기 진상의식을 재연한다.

이번 축제에서는 물레성형, 도자기 만들기, 흙 높이 쌓기(클레이올림픽), 도자모양 탁본 뜨기, 장작 가마 불 지피기, 궁중다례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마련된다.

또 풍물놀이, 줄타기, 한국무용 등 전통문화 공연과 오카리나, 비보이, 기예단, 레크리에이션 등을 결합한 퓨전콘서트 등이 무대에 오르며 달 항아리 모양의 대형 도자기에 소원쓰기 등 이색 이벤트도 열린다.

조선관요박물관에서는 아름다운 우리도자기 공모전 입상작 70여점을 비롯해 조선시대 백자ㆍ분청 유물, 근ㆍ현대 전통 도자 등 박물관 소장 작품전이 열리며 축제장 전시ㆍ판매관에서는 도예인들이 만든 도자타일전이 선보인다.

축제장에서는 광주지역 도예가들이 만든 도자기를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체험코너에서 직접 만든 도자기는 별도 비용을 지불하면 가마에 구운 후 택배로 보내준다.

축제장 주변에는 한국정원과 토야조각공원, 스페인조각공원, 도깨비나라 등 여러 테마공원이 있어 놀이와 산책을 즐길 수 있다.

광주에는 조선시대 왕실에 사용하는 도자기를 굽던 관요 사옹원(司甕院)의 분원이 있었으며 지금도 도자기를 굽는 70여개의 요장이 있다.
(☎031-760-2104∼6, http://www.efestival.co.kr, http://www.goodceramic.or.kr)
ktkim@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경기,광주,왕실도자기축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389
全体アクセス
15,952,259
チャンネル会員数
1,744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00

공유하기
["건설업 부도 심상찮다"]
10年前 · 1,523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