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야문화 한자리에 가야문화체험존]

2006-09-26 アップロード · 484 視聴

[
(김해=연합뉴스) 황봉규 기자 = 22일부터 열린 가야세계문화축전에서 가야문화를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가야문화체험존이 선보였다.

가야축전 추진위원회에 따르면 가야축전 개막 다음날인 23일부터 가야축전 주행사장인 대성동고분군에서 가야문화를 한자리에서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교육체험형 프로그램인 가야문화체험존이 운영중이다.

가야문화체험존에는 흙과 물레를 이용해 가야토기를 직접 만들어 문양을 그려넣고 가마에 구워 소장할 수 있는 가야토기공방과 철의 왕국 가야를 이해할 수 있도록 불피우기, 풀무질, 다듬질 등의 제련과정을 시연하는 가야철기공방이 마련됐다.

또 고고학자처럼 가야시대 유물현장에서 가야유물을 발굴해보는 가야유물발굴체험, 가야시대 왕들의 무덤이 모여있는 대성동고분군에서 모형으로 재현된 묘안에 들어가 가야의 순장제도를 체험해보는 가야순장체험도 선보였다.

이와함께 금관가야의 용맹스럽던 무사의 복장과 가야 의복을 입고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가야무사.의복체험, 가야의 전통문양을 확인하고 삼국유사 가락국기목판과 토기문양 등을 찍어볼 수 있는 가야탁본체험도 선보였다.

가야문화체험존에서는 진행요원의 설명과 함께 프로그램 참가자들의 교육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 테마별 체험이 끝날 때마다 확인도장을 찍어주며 모든 확인도장을 받은 참가자에 대해서는 가야문화와 관련한 간단한 퀴즈를 통해 미래가야인 신분증을 발급한다고 추진위측은 덧붙였다.

추진위 관계자는 "함께 참여해 즐기면서 배우는 교육체험형 축제의 면모를 보여주고자 가야문화체험존을 기획했다"며 "500년 가야문화의 역사를 통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고대역사와 가야문화를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bong@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가야문화,한자리에,가야문화체험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317
全体アクセス
15,938,069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