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산 관광단지 조성 백지화 하라"]

2006-09-27 アップロード · 1,137 視聴

[
(부산=연합뉴스) 박창수 기자 = 동부산관광단지 편입 주민들이 부산시의 일방적인 사업추진에 반발하고 나섰다.

30일 부산시 등에 따르면 기장군 기장읍 동부산관광단지 편입 주민들은 다음 달 초 기장군청과 부산시청 앞에서 대규모 집회를 잇따라 열어 시의 일방적인 사업추진을 규탄할 예정이다.

주민들로 구성된 동부산관광단지 조성대책협의회는 "시가 관광단지를 조성하면서 해당 마을 주민들의 의견을 전혀 반영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사업재검토를 촉구하고 있다.

주민들은 "관광단지 조성으로 오랫동안 농업에 종사해 온 주민들의 삶의 터전이 사라지게 된다"며 "사업구역 재조정을 통해 주민들의 생존권을 보장하라"고 요구하고 있다.

이에 대해 시 관계자는 "주민들의 피해는 어느 정도 인정되지만 부산 관광산업의 발전을 위해 관광단지 조성사업은 지체할 수 없다"면서 "현재 진행중인 보상작업에 주민들의 주장을 충분히 반영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부산 기장군 기장읍 대변리와 시랑리 일대 110만평에 6천720억원의 사업비(단지개발사업비)가 투입돼 조성되는 동부산관광단지는 놀이공원과 영상테마파크, 호텔, 골프장, 온천 파크 등을 갖춘 사계절 체류형 관광단지로 2011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swiri@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quot동부산,관광단지,조성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414
全体アクセス
15,959,717
チャンネル会員数
1,600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03

공유하기
["야~ 신나는 운동회다"]
10年前 · 99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