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와 전통놀이로 즐기는 한가위 추석]

2006-09-29 アップロード · 2,374 視聴

[
남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추석. 최장 9일에 달하는 올 추석 연휴에 가족들과 무엇을 할까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여 이번 연휴에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전시와 민속행사를 진혜숙 기자가 소개합니다.

(서울=연합뉴스) 하늘을 찌를 듯 쭉 뻗은 종이 기둥과 낡은 컨테이너 박스로 만든 미술관.
국내에서는 처음 시도된 종이와 컨테이너로만 만든 ‘페이퍼테이너 미술관’ 에서는 추석기간‘여자를 밝히다’등 이색 전시회가 마련됩니다.

작가 30명이 풀어낸 역사 속 여인들의 이색 패션 사진과 회화 작품 60여 점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올림픽공원 내 마련돼 가족들과 문화와 자연을 함께 즐길 수 있어 한가위 여유를 느끼기에 그만입니다.

문종과 세조, 성종 등 필명이 높았던 조선시대 임금들의 필적을 감상할 수 있는 테마전도 마련됩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서예실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왕실 인물들의 글씨를 통해 한국 서예의 흐름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횝니다.

찬란한 고유의 빛을 자랑하는 한국 대표적인 나전 칠기 작품 60여 점이 전시된 ‘나전칠기’ 전도 추석 연휴 기간 계속될 예정입니다.

덕수궁 미술관에서는 노르웨이 작가 뭉크와 벨기에 작가 롭스의 합동 전시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두 작가의 대표작들을 ‘남자와 여자’라는 주제로 묶어 관람객들의 흥미를 유도했습니다.

창덕궁과 덕수궁, 경복궁 등 고궁에서는 추석연휴기간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행사를 마련했습니다.
경복궁에서는 조선시대 과거와 훈민정음 반포 재현행사가, 덕수궁에서는 널뛰기, 제기차기 등 전통민속 놀이 마당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추석 연휴기간 한복을 입은 관람객들은 서울 시내 고궁 대부분을 무료로 입장할 수 있어 가족들과 함께 추석 나들이를 떠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연합뉴스 진혜숙입니다.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전시와,전통놀이로,즐기는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004
全体アクセス
15,974,441
チャンネル会員数
1,86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