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 외국인 여성 "한국인 친정엄마 생겼어요"]

2006-10-02 アップロード · 642 視聴

[
(전주=연합뉴스) 김종량 기자 = 전북지역 농촌총각에게 시집와 외롭게 살아가는 외국인 여성에게 친정 어머니가 생겼다.

전북농협은 29일 지역본부 상생관에서 도내 시.군 농촌지역에 거주하는 외국인 여성 40명과 이들과 친정어머니의 인연을 맺는 어머니, 외국인 여성 가족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외국인 여성 친정어머니 인연 맺기 및 문화체험행사를 가졌다.

행사에서 외국인 여성은 새로 인연을 맺는 한국인 `친정어머니의 가슴에 카네이션을 달아줬고 친정어머니는 새로 생긴 `딸에게 사랑과 정성이 가득 담긴 선물을 주며 `모녀(母女)의 정을 나눴다.

한국인 친정어머니들은 앞으로 매주 외국인 딸을 만나 음식 만들기와 시부모 모시기, 자녀교육, 부부생활 등에 대해 지도와 상담을 한다.

외국인 여성은 이날 전북대 평생교육원 박형우 교수로부터 행복의 비결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들었다.

또 송편, 전, 떡 등 추석 음식 만들기와 전통요리, 김치담그기, 김밥만들기 등 한국 음식 만들기와 한복 바르게 입기, 큰절하기, 다과상 차리기 등 전통예정도 배웠다.

전북농협 관계자는 "농촌에 거주하는 외국인 여성이 한국 생활에 잘 적응, 행복한 가정을 이루도록 도와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외국 여성들이 농촌에 잘 적응해야 농촌도 잘 산다"고 말했다.
jr@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이주,외국인,여성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하나만
2007.09.02 01:26共感(0)  |  お届け
지금 바로 만나서 조건만남할 오빠만 연락주세요. http://KoreaSogeting.com 여기 오셔서 yasuni 찾으시면 되요. 장난사절, 매너남만 환영. 몸매,얼굴 자신있는 무용과 출신입니당~ http://KoreaSogeting.com(조껀하려는 여성분들도 강추!)삭제
今日のアクセス
2,756
全体アクセス
15,965,003
チャンネル会員数
1,831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