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들 “한가위 문화체험 즐거워요”]

2006-10-02 アップロード · 749 視聴

[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추석을 일주일 가량 앞둔 29일 부산 경성대에서는 피부색과 언어가 서로 다른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이 한자리에서 한국의 전통명절 민속놀이를 즐기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 행사는 경성대 문화기획부의 주최로 이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학생과 교수, 그 가족등 100여명이 모여 윷놀이, 널뛰기 등 우리 민속놀이를 즐겼다.

외국인들에게 생소한 차례지내는 것을 시작으로 송편 만들기와 윷놀이, 널뛰기 등 민속놀이들이 이어질수록 외국인들은 흥미로운 우리 전통 민속놀이에 빠져들며 마냥 즐거워하는 모습이었다.


윷놀이를 처음 접한 외국인들은 영어로 된 설명을 보며 구르는 윷에 환호성을 질렀고, 제기차기를 처음 해본는 외국인은 “몇 번을 지켜보고 설명을 들으며 따라해 봐도 잘 안 된다”며 우리나라 사람들이 제기 차는 모습을 신기하게 지켜봤다.

이날 모인 외국인들은 추석을 자신의 나라에서 보내지는 못하지만 널뛰기를 하며 기분만은 하늘을 나는 것 같이 즐거웠고, 몇 번을 던져도 들어가지 않는 투호던지기를 하면서도 얼굴엔 미소가 가득했다.

이번 행사는 내외국인이 한국의 전통 민속놀이를 같이 체험함으로써 서로 다른 문화를 같이 접해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경성대 문화기획부가 마련했다.

행사에 참여한 중국유학생 이가림(영어영문학과 4학년)씨는 “친구들과 함께 한복을 입고 경험해보니 매우 즐거웠다, 중국으로 돌아가면 좋은 추억으로 남을 거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ccho@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외국인들,“한가위,문화체험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018
全体アクセス
15,962,321
チャンネル会員数
1,67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27

공유하기
[태백산 천제 봉행]
10年前 · 1,134 視聴

01:47

공유하기
[남북 벼베기 평양 들녘]
10年前 · 428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