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반시장 톡톡 튀는 아이디어 마케팅 눈길]

2006-10-12 アップロード · 1,533 視聴

[
남 음반시장의 불황이 갈수록 깊어지면서 음반사들이 다양한 이색 판매 전략을 세워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여 펜던트나 상품권을 공짜로 증정하거나 쇼케이스를 무료관람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판매 전략도 적극적이고 화끈합니다. 진혜숙 기자입니다.

(서울=연합뉴스) 가수 채연의 베스트 앨범입니다.

데뷔 천일을 맞아 발매된 이 앨범에는 채연의 모습을 본뜬 피규어 인형이 담겨 있습니다.
피규어만을 별도로 구입할 수 있느냐는 문의를 받을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지난 달 발매된 박기영의 6집 앨범.
앨범 제목인 ‘보헤미안’스타일의 고급 펜던트로 소비자의 시선을 끌고 있습니다.

1인 밴드 달빛요정 역전 만루 홈런은 앨범 표지를 야구 게임용 보드판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이색적이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 음반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음반사의 최근 판매 전략입니다.

인터뷰 천윤석 /핫트랙 국내음반 담당

마니아 팬들을 위한 보다 적극적인 전략도 눈에 띕니다.
지난 6월 출시된 하동균의 1집 앨범에는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배경음악 쿠폰이 담겨 있습니다.

박기영의 앨범에 들어 있는 배경 화면과 배경 음악 무료 쿠폰 역시 싸이월드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쿠폰의 가치는 2천원에서 2천 5백원 상당.
CD 한 장 가격의 1/4에 해당하는 만만치 않은 비용이지만 음반사는 이에 버금가는 홍보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홍기 / 서울음반 마케팅 담당

‘스타’가수들의 경우 앨범 구매자들에게는 더욱 파격적인 혜택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윤도현의 밴드 YB와 가수 성시경은 음반 구매자들만을 위한 무료 쇼케이스를 마련해 뜨거운 반응을 얻었습니다.
한류 스타 비 역시 내일 잠실에서 펼쳐질 대형 콘서트에 음반 구매자 1만 명을 무료로 초대해 주목을 받고 있으며, 5인조 그룹 동방신기도 음반을 구입한 고객과 직접 악수를 나누는 이색 이벤트를 앞두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홍기 / 서울음반 마케팅 담당

음반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이색 판매 전략에서 음반 구매자들을 위한 화끈한 애프터 서비스까지. 음반사의 적극적 마케팅 공세가 시장의 불황을 극복할 수 있을 지 주목됩니다. 연합뉴스 진혜숙입니다.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음반시장,톡톡,튀는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by무지개
2006.11.07 11:14共感(0)  |  お届け
퍼갈게여여여여영삭제
今日のアクセス
1,772
全体アクセス
15,940,970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