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민 복수 증권선물거래소 저지 투쟁위 결성]

2006-10-13 アップロード · 146 視聴

[
(부산=연합뉴스) 신정훈 기자 = 정부의 증권선물거래소 복수거래소 허용 움직임과 관련해 부산지역 시민단체들이 연대해 `복수거래소 저지 범시민 투쟁위원회를 결성하는 등 부산지역사회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복수거래소저지범시민투쟁위원회는 12일 오후 증권선물거래소 대강당에서 결성식 및 기자회견을 가갖고 "증권선물거래소는 부산지역사회가 쟁취한 투쟁의 산물이며 부산이 금융도시로 가기 위한 가장 중요한 토대"라며 "이런 증권선물거래소의 법적 지위를 허물려는 움직임에 반대한다"고 주장했다.

투쟁위는 "올해 초 서울시가 제2의 증권거래소 설치를 도모했고 최근 들어서는 재경부가 증권선물거래소의 상장 전제조건으로 증권선물거래법 제4조 3항 `거래소는 본점을 부산광역시에 둠을 삭제하려 하고 있다"며 "단일거래소 ­부산 본사의 법체계를 사수하기 위해 대 정부 투쟁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부산시의회도 이날 `증권선물거래소 복수거래소 허용반대 결의안을 채택하고 부산지역사회의 복수거래소 반대 투쟁운동에 동참했다.

시의회는 "유가증권.선물.코스닥 3개 시장이 한국증권선물거래소로 통합된 지 2년이 채 되지 않는 상황에서 정부가 복수 거래소 허용을 추진하는 것은 한국증권선물거래소의 정상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한국증권선물거래소의 부산 정착으로 부산을 국제금융도시로 발전시키려는 시민들의 열망을 무시하는 처사"라고 주장했다.
sjh@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부산시민,복수,증권선물거래소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719
全体アクセス
15,965,355
チャンネル会員数
1,749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02

공유하기
[한글 응용한 금속공예展]
10年前 · 1,477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