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창원시 기업사랑 최고 경영.근로인상 시상]

2006-10-13 アップロード · 2,969 視聴

[
(창원=연합뉴스) 김영만 기자 = 경남 창원시는 12일 기업사랑 운동의 하나로 기업명예의 전당에 헌정할 올해 최고 경영인에 삼광기계공업㈜ 전서훈(62) 대표를, 최고 근로인에 삼성테크윈㈜ 김일록(42)씨를 선정해 시상했다.

박완수 창원시장은 이날 오후 제3회 기업사랑 시민축제가 열린 창원 광장에서 이들 2명에게 2006년 최고 경영인과 근로인상을 수여했다.

전 대표는 1972년 회사를 설립해 공작기계 초정밀 핵심 부품의 국산화와 한국형 전투 장갑차 개발에 참여, 방위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각종 불우이웃 돕기와 함께 지역대학 발전기금을 출연하는 등 활발한 사회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자동차 타이어 부품을 제작하는 기계도 자체 설계해 기술혁신형 기업으로 성장시키는 등 연구 개발 인프라 구축에 역량을 쏟아붓고 있다.

김씨는 항공기 엔진부품을 생산하는 삼성테크윈 제2사업장에 근무, 25년동안 용접 한 분야를 고집해 최고의 기술력을 겸비한 용접의 달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그는 용접기능사 1, 2급과 기능장, 용접기술사 자격증을 잇따라 취득하는 등 용접 그랜드 슬램을 달성해 창원공단내 자격증 취득 붐을 일으킨 장본인이기도 하다.

지난해의 경우 최고 경영인상에 ㈜STX 강덕수(55) 회장, 최고 근로인상에 ㈜로템 이강원(47)씨가 선정돼 창원 컨벤션센터 기업명예의 전당에 헌정돼 있다.

창원시는 또 지역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범 외국인 근로자 5명을 뽑아 표창을 수여했다.

이번에 선정된 외국인 근로자는 린 후(42.중국.동양특수금속), 수시로(26.인도네시아.덕우정밀), 당 투안 린(23.베트남.태안정밀), 에밀 로사리오(33.필리핀.㈜하나툴스), 부니엘 디온 우레홀라(29.".㈜대성 파인텍)씨 등 5명이다.

이들은 기계류 등 힘든 업종에서도 항상 웃음을 잃지 않고 열심히 일하며, 가족 부양을 위해 급여의 대부분을 본국에 송금하고 틈틈이 한글을 배우는 등 모범이 되고 있다.

이와 함께 기능 분야 각종 대회에서 눈부신 활약을 한 9명에게 창원을 빛낸 얼굴 축하패가 주어졌다.

수상자는 전국기능경기 또는 산업체기능경기 대회에서 금.은.동메달을 딴 김광토(17.주조.창원기계공고), 김철휘(18.기계제도.창원기계공고)군, 박경대(33.농기계수리.대산농협협동조합), 김기선(38.화훼장식.예원꽃식물원), 윤숙자(43.자수.경남여성능력개발센터), 이덕숙(43.한복."), 박용희(22.기계제도.㈜성산암테크), 임성문(36.치공구제작.삼성테크윈㈜), 박진억(38.기계제도.삼성테크윈㈜)씨이다.

시 관계자는 "기업사랑 운동이 전국서 처음 시작된 창원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앞으로도 기업과 근로자, 가족 등이 모두 발전하고 잘 살수 있는 최고의 행정 서비스를 펼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ymkim@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경남,창원시,기업사랑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하나만
2007.09.02 06:26共感(0)  |  お届け
만남 친구를 원하십니까???

바로 이곳입니다.

채팅사이트 아닙니다.
미팅사이트도 아닙니다.
화상채팅 사이트 절대로 아닙니다.

지금 바로 만날 파트너만을 구하는곳~!

http://KoreaSogeting.com
http://KoreaSogeting.com
http://KoreaSogeting.com

엔조이파트너에서 원하는 조건과 스타일의 이상형을 만나보십시요.
(조껀하려는 여성분들도 강추!)삭제
今日のアクセス
2,689
全体アクセス
15,967,764
チャンネル会員数
1,829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02

공유하기
[한글 응용한 금속공예展]
10年前 · 1,479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