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할아버지 맥가이버들 인기 짱!’]

2006-10-16 アップロード · 312 視聴

[

(울산=연합뉴스) 할아버지.할머니들이 무거운 짐을 들고 어디론가 향합니다. 이들이 도착한 곳은 울산시 북구 효문동에 위치한 한 가옥.
무거운 짐을 들고 오느라 지칠 만도 하지만 이들은 도착하자마자 일사분란하게 작업 준비를 합니다.

인터뷰 홍성현(74) / 울산시 북구 호계동

이들은 울산지역 내 독거노인 등 취약가정을 대상으로 건물 보수 활동을 벌이고 있는‘노인주거개선사업단’회원으로, 일명‘할아버지 맥가이버들로 불리고 있습니다.

울산 북구 어르신 복지회관과 보건복지부는 노인 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5월부터 65세 이상 15명의 노인들로 ‘북구를 대표하는 노인주거개선사업단’을 구성했습니다.

인터뷰 권지현 주임 / 울산시 북구 어르신 복지회관

이들은 형편이 어려운 노인 가정을 우선으로 선정해 무료로 지붕보수와 도배, 전기 공사와 상하수도 공사까지 못하는 일이 없습니다.

워낙 솜씨가 좋아 일반가정에서도 집 수리를 부탁하는 주문이 끊이지 않아 이들이 지금까지 고쳐준 집만도 무려 70여 가구에 달합니다.

인터뷰 홍성현(74) / 울산시 북구 호계동

이들 대부분은 건축 관련 경력자들이지만 일부는 관련 경력이 전혀 없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열성적으로 일을 배워 사업단 발족 이후 5개월 만에 간단하게라도 자신의 기술을 갖고 팀을 이뤄 유기적으로 움직일 수 있게 됐습니다.

이들이 일단 작업에 착수하면 지붕 수리나 벽 보강 같은 간단한 작업 정도는 한나절이면 말끔히 해결해 지역에서는 ‘할아버지 맥가이버들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입니다.

인터뷰 김문준(70) / 울산시 북구 호계동
인터뷰 홍성현(74) / 울산시 북구 호계동

세계에서 고령화가 가장 빨리 진행되고 있는 나라 대한민국.

울산 ‘할아버지 맥가이버들이 일하고 싶어 하는 어르신들은 물론 구직중인 젊은이들에게도 큰 희망의 메시지를 던져 주고 있습니다. 연합뉴스 임주현입니다.
mortar60@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울산,할아버지,맥가이버들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951
全体アクセス
15,939,089
チャンネル会員数
1,579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28

공유하기
[2006 포항연날리기 대회]
10年前 · 461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