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군 페스티벌 & 디펜스아시아 2006 개막]

2006-10-20 アップロード · 6,923 視聴

[
(계룡대=연합뉴스) 조용학 기자 = 국내 최대규모의 군관련 축제인 지상군 페스티벌 & 디펜스아시아(Defense Asia) 2006 행사가 18일 충남 계룡대 비상활주로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화려하게 문을 열었다.

이날 개막식 행사는 윤광웅 국방부장관과 김장수 육군참모총장을 비롯해 세계 각국 참모총장 및 국방획득 관계관, 방산업체 관계자 등 600여명이 참석했으며 취타대 공연 및 의장대 시범, 개회선언, 개회사 및 축사, 행사장 관람, 최신 전투장비 기동시범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윤 장관은 축사에서 "북한의 핵실험으로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행사가 우리나라 방위산업을 활성화하고 국민 안보의식을 고취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성공적인 행사개최를 축하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이번 지상군 페스티벌은 강한 친구, 대한민국 육군을 주제로 K1A1전차, K-9 자주포 등 각종 무기전시회 및 다양한 병영체험 행사로 꾸며져 육군의 참모습과 비전을 알리며 국민과 함께하는 병영축제 한마당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소총사격과 장애물 통과, 수류탄 투척 훈련을 실제 육군훈련장에서 경험해보는 병영훈련체험과 영양이 가득한 병영식사체험, 각종 무기와 장비를 탑승하고 조작할 수 있는 지상무기 전시회 등 몸으로 직접 느끼고 배우는 체험행사가 많아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육군 의장대와 취타대, 군악대, 헌병 모터사이클로 구성된 퍼레이드와 특전사 대원들의 고공낙하와 특전무술시범도 펼쳐져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었으며 팔굽혀펴기와 윗몸일으키기 강자를 뽑는 육군 기네스 대회와 외줄타기, 암벽 오르기 등 병영체험 이벤트도 열려 관람객의 흥미를 더했다.

이와 함께 행사기간에는 현재 복무 중인 지성, 윤계상, 박광현, 홍경인, 문희준 등 연예병사의 팬사인회와 연예인야구대회, 마라톤대회, 로봇경진대회, 모형자동차대회, 모형헬기대회, 전국리틀야구대회, 위문열차 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격년제로 개최되는 국제방위산업전시회 디펜스아시아 2006도 이날 함께 개막돼 국내 방산산업의 발전상을 알리고 한국군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전시회는 독일과 스웨덴, 뉴질랜드, 이라크, 베트남 등 9개국 참모총장을 비롯한 34개국 130여명의 각국 대표단과 2만5천여명의 전문 관람객이 참여한 가운데 국내 방산전시회 사상 최대규모로 진행됐다.

또 비무기체계 전시회인 제7회 벤처국방마트 참가업체를 포함해 로템과 삼성테크윈, Kai, 벨(미국), 사브(스웨덴), IAI(이스라엘) 등 국내외 188개의 방산업체가 대거 참여해 520여개의 전용부스를 운영하며 최신 방산기술 및 장비를 선보이고 방산무기 관련정보를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20일에는 경기도 포천 승진훈련장에서 1998년 이래 최대규모로 포병과 전차 및 기보대대, 항공대 등 30개 부대 3천800여명이 참가하는 화력시범 행사가 열려 화기별 위력사격과 전술적 운용 등으로 그동안 훈련을 통해 갈고닦은 역량을 과시하며 국내 방산무기의 위력을 선보인다.

한편 육군은 이번 행사를 기념해 공식기념엽서 20만장을 발행했으며 10월 셋째주를 육군주간(Army Week)으로 선포하고 전술훈련 및 작전부대를 제외한 육군 전 부대에서 주민초청 부대개방행사를 갖으며 민.군화합의 시간을 만들기로 했다.

지상군페스티벌은 22일까지 계룡대 일원에서 진행되며 육군 측은 일반관람객 20만명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보고 있다.
catcho@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지상군,페스티벌,디펜스아시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하나만
2007.09.02 06:25共感(0)  |  お届け
기다리기 지루하지 않으세요?

지금 바로 만날 엔조이파트너를 구하는곳!
http://KoreaSogeting.com
(조곤만 하는곳입니당)

접속하셔서 yasuni 차즈세요.
168-49키로 24살 후회없게 만들어줄 자신있어요.
오셔서 찾으세요~~~삭제
今日のアクセス
291
全体アクセス
15,950,230
チャンネル会員数
1,704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46

공유하기
[2006광주하우징엑스포]
10年前 · 1,604 視聴

01:17

공유하기
[전북 익산 보석문화축제]
10年前 · 2,660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