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대통령 "유엔결의 높지도 낮지도 않게 추진"]

2006-10-20 アップロード · 124 視聴

[
아소 日외상 "한국이 자주적으로 결정할 일"

(서울=연합뉴스) 김재현 기자 = 노무현(盧武鉉) 대통령은 20일 북한 핵실험에 따른 유엔 안보리 결의 1718호의 이행 문제와 관련, "너무 높지도, 너무 낮지도 않게 (유엔 결의안을) 기준으로 삼아서 적절히 추진돼야 한다"고 말했다.

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아소 다로(麻生太郞) 일본 외상을 접견한 자리에서 이같이 강조하고 "정부에 유엔 안보리 결의안이 각 국가에 요구하는 최소한의 수준이 어디까지이며, 가급적이면 그보다 높게 해줄 것을 요구하는 취지인지 아니면 적절하게 전략적 수준이지 등 결의 취지를 정확히 파악해보라고 지시했다"고 말했다.

아소 외상은 "어제 콘돌리자 라이스 미 국무장관과 반기문(潘基文) 장관과의 회담 때 1718호에 대해 여러 가지 얘기를 나눴다"며 "한.미.일 나라마다 사정이 있다는 것을 이야기했고, 따라서 현재 금강산관광, 개성공단 사업 등에 대해 여러 얘기를 했다"고 말했다.

아소 외상은 이어 "미국과 일본은 한국의 입장에 대해 알고 있다"면서 "일본과 미국으로서는 (한국이) 이렇게 해야 한다고 당부나 강요할 수 없다. 한국이 자주적으로 결정할 일"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노 대통령은 "그 문제에 관해서 3국 외무장관 사이에 적절하게 잘 협의해서 다행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jahn@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노대통령,quot유엔결의,높지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103
全体アクセス
15,963,867
チャンネル会員数
1,82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46

공유하기
[2006광주하우징엑스포]
10年前 · 1,604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