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1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 개최]

2006-10-20 アップロード · 1,115 視聴

[
(서울=연합뉴스) 임화섭 기자 = 정부는 20일 오전 세종문화회관 대강당에서 노무현 대통령과 이용섭 행정자치부장관, 이택순 경찰청장 등 3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1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상환 경남경찰청장 등 28명이 홍ㆍ녹ㆍ옥조 근정훈장을, 김종명 로스앤젤레스 주재관 등 32명이 근정포장을 각각 받았으며 대통령 표창과 국무총리 표창이 각각 134명, 147명에게 수여됐다.

치안종합성과 우수관서로 경남경찰청, 대전북부경찰서, 서울경찰청 기동37중대, 제2610 전투경찰대, 포항남부경찰서 방범순찰대 등 5곳이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이날 대통령 표창을 받은 경찰관 중에는 서래마을 영아유기 사건을 수사한 김갑식 서울 방배경찰서 수사과장이 포함돼 있어 주목받았다.

부검과 사인 분석을 통해 사건의 실마리를 풀었던 행정자치부 소속 국립과학수사연구소 법의학부 법의학과는 다음달 3일 경찰청 주최 제2회 과학수사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을 예정이어서 서래마을 사건 수사에 기여했던 이들 상당수가 공적을 인정받게 됐다.

서래마을 사건에서 프랑스측과의 사법공조를 담당했던 박기륜 경찰청 외사국장은 오랫동안 경찰에 근무하며 국가에 기여한 공로로 홍조근정훈장을 받았다.

식전 행사로는 1953∼1994년 정부 홍보 영상물 `대한뉴스로부터 발췌 편집해 만든 `경찰기록 영상물이 상영됐고 조선시대 이후 현재까지 경찰 복장 변천사를 보여 주는 퍼레이드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에는 유인태 국회 행정자치위원장, 송철호 국민고충처리위원장, 채영수 경찰위원장, 구홍일 경우회장, 신상우 경찰혁신위원장, 이용득 한국노총 위원장 등도 참석했다.
solatido@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제61주년,경찰의,기념식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73
全体アクセス
15,946,076
チャンネル会員数
1,68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