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소 보이소 사이소" 부산 자갈치축제]

2006-10-20 アップロード · 1,083 視聴

[
(부산=연합뉴스) 민영규 기자 = 부산의 대표적인 수산물 축제인 2006 부산 자갈치축제가 18일 오후 3시 부산시 중구 용두산공원에서 용신제를 시작으로 개막돼 5일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이날 탤런트 최불암이 축문을 낭독한 용신제에 이어 중구 남포동 남항 수협공판장까지 용신 퍼레이드가 펼쳐졌고, 수협공판장에서는 동해안에서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별신굿이 열렸으며 남항 인근 해상에 대형 바지선을 띄워 용궁을 꾸민 뒤 풍어를 기원하는 용왕제가 거행돼 많은 관심을 모았다.

또 남항 해안을 따라 700여m에 어민들의 안녕을 기원하는 소망등이 점등돼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았고, 물고기 방생 행사가 열리는 등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됐다.

19일부터는 수협공판장 주변에서 맨손으로 활어잡기, 장어.문어 이어 달리기, 낙지속에서 진주 찾기, 멍게 멀리 던지기, 생선회 정량달기, 해양관광 유람선 무료승선 등 수산물을 테마로 한 다양한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이어 자갈치시장 상인들의 솜씨를 감상할 수 있는 생선회 요리 경연대회와 퓨전 수산물 페스티벌, 신선한 수산물을 공짜로 즐길 수 있는 무료 시식회 등이 열린다.

이와 함께 축제기간에 제철을 맞은 전어회를 비롯해 다양한 수산물 요리가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20일부터 3일간 수산물 깜짝 경매가 이뤄져 관광객들이 경매사가 돼 각종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그러나 지난 8월 10일 새 단장을 끝낸 부산의 명물 자갈치 시장이 사용료 인상문제와 상인들 간에 상충하는 이해관계로 인해 재개장 일정마저 잡지 못하고 있는 상태여서 축제에 참가한 상인들의 표정이 밝지만은 않았다.
youngkyu@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quot오이소,보이소,사이소quot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shdjbcns
2007.11.20 10:09共感(0)  |  お届け
많은 도움이 되었답니다. 다음에도 이런 글 먾아 넘겨주세요.삭제
今日のアクセス
3,844
全体アクセス
15,960,597
チャンネル会員数
1,789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