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사관학교 49기 생도 가관식]

2006-10-21 アップロード · 3,606 視聴

[
(대전=연합뉴스) 조용학 기자 = 국군간호사관학교 제49기 생도 가관식이 각 군병원장과 협력대학 간호학과 교수, 학부모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일 학교 백합강당에서 열렸다.

가관식은 2학년 생도들이 임상실습에 들어가기 전 간호사의 상징인 캡을 수여받고 촛불점화를 통해 나이팅게일의 간호정신을 되새기며 인류의 안녕과 간호전문직의 발전에 기여할 것을 다짐하는 간호사관학교의 주요행사 중 하나다.

행사는 캡 수여와 촛불점화, 나이팅게일 선서 순으로 진행됐으며 윤종필 학교장 등이 축하의 말과 함께 생도들의 머리에 직접 캡을 씌워줬다.

캡을 수여받은 생도들은 촛불점화 의식을 통해 제 몸을 태워 주위를 밝혀주는 초와 같이 희생과 봉사의 삶을 살아갈 것을 다짐했으며 나는 일생을 의롭게 살며 전문간호직에 최선을 다할 것을 하느님과 여러분 앞에 선서합니다로 시작되는 나이팅게일 선서를 통해 예비 간호장교의 첫걸음을 내디뎠다.

생도들은 이날 가관식을 시작으로 그동안 배운 의료지식을 바탕으로 임상실습에 들어가게 되며 전문 간호인력으로 성장하게 된다.

간호사관학교는 이날 가관식에 이어 전 간부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의류와 가전제품, 어린이 장난감 등 각종 재활용품으로 불우이웃 돕기 자선바자를 열었으며 판매대금 전액은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하기로 했다.
catcho@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간호사관학교,49기,생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27
全体アクセス
15,972,403
チャンネル会員数
1,894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