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세계문화 만나다" 외국인 어울마당]

2006-10-23 アップロード · 1,312 視聴

[
(부산=연합뉴스) 이영희 기자= "부산 속의 세계문화를 만나다"

부산에 거주하는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각국의 문화와 전통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교류를 증진하기 위한 `외국인과 함께 하는 2006 어울마당(Global Gathering 2006)이 21일과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해운대구 벡스코 야외광장에서 이권상 부산시 행정부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부산국제교류재단이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한국과 중국, 일본, 터키, 과테말라 등 19개 국가의 관광청이나 문화원, 유학생단체 등이 참여해 전시마당, 문화마당, 체험마당, 나눔마당 등 4개 테마별 어울림 한마당을 펼쳤다.

전시마당에는 국가별 홍보물과 기념품이 전시됐고 각국의 전통 민속의상을 입고 기념사진도 찍을 수 있었다.

각국의 전통과 현대문화를 접하는 문화마당에는 한국의 사물놀이와 댄스 스포츠, 난타공연, 러시아의 팬터마임 및 민속음악, 미국과 네팔의 밴드공연, 중국의 우슈 시범,·터키 및 대만 전통음악 공연이 각각 펼쳐쳤다.

체험마당에서는 한국의 짚풀공예 시연에 맷돌.떡메.절구.지게 등 전통생활상 체험, 윷놀이와 널뛰기 등 민속놀이 등을 즐길 수 있었고 일본. 네팔. 러시아 등 외국의 전통놀이도 함께 체험할 수 있었다.

또 각국의 연이 전시되고 관람객들이 소원을 적은 `소망연을 만들어 직접 날렸고 중국과 러시아, 인도, 과테말라 등 8개 국가의 전통음식을 맛볼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됐다.

나눔마당에서는 세계 각국의 허브 차 13종류를 맛보고 구입할 수 있었는데 판매 수익금은 외국인 근로자 지원사업에 쓰인다.
ccho@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quot부산,세계문화,만나다quot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풍선매니아
2006.10.24 08:52共感(0)  |  お届け
엥 ㄴ ㅐ가 설마 일빠인가 ㅋ삭제
今日のアクセス
127
全体アクセス
15,974,849
チャンネル会員数
1,894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