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대전청사서 농산물 수확 기쁨 만끽]

2006-10-24 アップロード · 280 視聴

[
(대전=연합뉴스) 조성민 기자 = 대전청사관리소는 24일 오전 정부대전청사 서문 인근 밭에서 대전지역 지체장애인학교 학생과 노인요양원 어르신, 보육시설 아동 등과 함께 영농수확체험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어린이들과 학생, 어르신 300여명은 5천㎡의 밭에서 청사관리소 직원들과 함께 고구마와 콩, 깻잎 등을 직접 캐거나 따며 풍성한 가을수확의 기쁨을 맛봤다.

참가자들은 또 어른 팔뚝만한 고구마를 캔 뒤 삶거나 구워서 맛보기도 하고 콩을 타작하는 등 수확의 즐거움을 만끽했으며 이날 캔 400상자 분량의 고구마를 각 시설 등으로 가져가기 위해 직접 포장을 하기로 했다.

또 시설아동들은 수확하는 도중 밭에서 메뚜기를 잡고 풀과 나무들을 살펴보는 등 자연관찰 시간을 가졌으며 체험행사 뒤에는 정부대전청사를 찾아 각종 정부시설을 견학했다.

이번에 영농체험을 한 곳은 공터로 남아 있는 청사부지 일부분으로, 지난 1999년부터 청사관리소와 용역회사 직원들이 여가시간을 이용해 직접 농작물을 재배해 가을마다 시설아동과 어르신을 초청, 수확행사를 벌여왔다.

우희철 대전청사관리소장은 "이른 봄부터 정성들여 가꾼 농작물이 다양한 체험이 필요한 장애학생이나 소외되기 쉬운 어르신들에게 가을의 풍성함을 느끼게 해준다는 생각에 전 직원들이 그동안 한마음으로 밭을 가꾼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min365@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정부대전청사서,농산물,수확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60
全体アクセス
15,948,481
チャンネル会員数
1,701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7

공유하기
[10.25 재.보선 내일 투표]
10年前 · 383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