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보양차 한 잔 하실래요?”]

2006-10-26 アップロード · 2,042 視聴

[
남 날씨가 쌀쌀해지는 이 맘 때면 따끈한 차 한 잔 생각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여 계절에 따라 어울리는 차 종류도 각기 다르다고 합니다. 가을철에 마시면 좋은 보양 차를 진혜숙 기자가 소개합니다.

(서울=연합뉴스)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바람이 부는 계절. 따끈한 차 한 잔이 생각나는 때입니다.
차는 맛과 향이 좋을 뿐 아니라 혈액순환을 도와 몸을 따뜻하게 해 주는 효과까지 있어 일교차가 큰 가을에 마시면 건강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인터뷰 김은경 실장 / 티 갤러리= “ ”

전문가들에 따르면 계절에 따라 어울리는 차도 구별된다고 합니다.
따뜻한 성분이 담긴 오미자차나 생강차, 국화차는 가을과 궁합이 잘 맞는 차입니다.

기관지가 안 좋거나 기침을 자주 할 때는 오미자차나 진피차를, 손발이 차고 몸이 냉한 사람은 생강차를, 스트레스가 심하고 신경이 예민한 사람은 국화차를 마시면 좋습니다.
이중 국화차에는 눈을 밝게 하고 두통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는 비타민 A와 B1, 아데닌 등이 다량 함유돼 있어 수험생에게도 좋습니다.

인터뷰 김동섭 / 티지움 박물관 관장=“ ”

일반적으로 차는 섭씨 100도 이상의 높은 온도에서 우려내야 좋은 맛을 낼 수 있습니다.
발효차인 홍차와 보이차는 높은 온도에서 우려내 첫 잔은 따라내고 두 번째 잔부터 마시고, 녹차는 80도 정도의 물에서 우려내 떫은 맛을 없앤 후 첫 잔부터 마십니다.
국화차는 말린 국화꽃을 따끈한 물에 띄워 꽃잎이 완전히 펴질 때 마시면 됩니다. 향이 진해 여러 번 우려 마실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인터뷰 김은경 실장 / 티 갤러리=“ ”

보양에서 스트레스 해소, 감기예방까지.
깊어가는 가을 따뜻한 차 한 잔으로 건강과 여유를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연합뉴스 진혜숙입니다.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가을,보양차,하실래요”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115
全体アクセス
15,953,820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