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완견과의 산책, 건강과 행복 준다"]

2006-11-11 アップロード · 201 視聴

[
(런던 AFP=연합뉴스) 애완견은 주인의 기분이 어떻든 자기를 산책시키도록 유도하기 때문에 주인들을 건강과 행복에 이르게 하는 비밀일 수 있다고 영국 포츠머스대 연구팀이 8일 밝혔다.

애완견 주인들은 날씨가 나쁘거나 기분이 좋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애완견을 산책시켜야 한다는 의무감 때문에 산책에 나서게 되며, 이로 인해 건강을 유지하고 기분도 좋아진다고 연구팀은 밝혔다.

포츠머스대 연구팀이 65명의 애완견 주인들을 인터뷰한 결과, 애완견은 주인들이 다른 애완견 주인들과 접촉하게 만들고 또 사회생활도 강화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연구에 참여한 이 대학 심리학과 박사과정 학생 사라 나이트가 말했다.

나이트는 이번 연구 대상 애완견 주인들의 다수는 은퇴자들이었으며, 미망인이나 다른 이유로 혼자 살아온 사람들, 질병이나 수술에서 회복중인 사람들도 포함됐다고 밝혔다.

연구대상 주인들은 애완견들이 자신들을 육체적으로 건강하게 하고 사회관계를 유지하는데도 도움을 줬다고 밝혔다고 나이트는 말했다.

나이가 어린 실험 참가자들은 애완견 산책은 성인과 어린이들이 공유할 수 있는 활동이기 때문에 이를 통해 가족과 더 가까워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부모들은 애완견 산책을 통해 아이들이 TV와 컴퓨터를 떠나게 되어 만족감을 표시했다고 연구팀은 덧붙였다.
smlee@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quot애완견과의,산책,건강과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490
全体アクセス
15,948,196
チャンネル会員数
1,746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0

공유하기
[제주산 골드키위 첫 수확]
10年前 · 1,273 視聴

01:41

공유하기
[경남도 미술대전 개막]
10年前 · 1,819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