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컴퓨팅 산업전시회 개막]

2006-11-17 アップロード · 959 視聴

[
(고양=연합뉴스) 우영식 기자 = 차세대 컴퓨팅 분야의 제품과 기술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2006 차세대컴퓨팅 산업전시회가 16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문을 열었다.

올해 3회째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정보통신부 주최, 차세대컴퓨팅산업협회와 정보통신연구진흥회 등 4개 기관 공동주관으로 18일까지 사흘간 진행된다.

전시회에는 삼보컴퓨터, 레인콤, 모바일컴피아, 대양이앤씨 등 업체와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한국과학기술원(KAIST),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연구기관 등이 참여해 PDA, UMPC(Ultra-Mobile PC), MP3P, PMP, HMD, 3차원 입력장치 및 솔루션 등 다양한 차세대 컴퓨팅 기술과 제품을 선보인다.

또한 입을 수 있는 컴퓨터 패션쇼가 ITs ART라는 주제로 열려 IT와 예술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IT패러다임을 제시할 예정이다.

패션쇼에는 유비쿼터스 환경에서 차세대 컴퓨팅 기기 및 기술의 활용상을 다양한 상황 연출과 영상으로 선보이며 미래형 네트워크 솔져, 근력증폭기를 착용하고 구조작업을 펼치는 소방대원, 물을 던지듯 정보를 보내는 신개념의 정보전달 기술이 소개되는 등 미래사회의 라이프스타일을 엿볼 수 있다.

또 차세대컴퓨팅 체험관에서는 웨어러블 헬스케어 단말장치, 힘과 촉감을 전달하는 마우스, 다양한 문자입력 장치 등을 직접 경험할 수 있으며 웨어러블 경진대회가 동시에 열려 볼거리를 선사한다.

이 밖에 차세대컴퓨팅산업협회 회원사와 IT전문협의회 회원사, 미국.일본.중국 등 해외바이어가 참여하는 비즈니스 상담회가 열려 중소기업들에게 해외시장 개척의 기회를 제공한다.
wyshik@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차세대컴퓨팅,산업전시회,개막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cho1881
2007.06.06 01:25共感(0)  |  お届け
대단히 감사합니다삭제
今日のアクセス
1,776
全体アクセス
15,938,528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