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서 이충무공 노량해전 승첩제]

2006-11-18 アップロード · 2,270 視聴

[

(남해=연합뉴스) 지성호 기자 = 경남 남해군은 이충무공의 호국정신을 되살리고 순국 408주년을 기념하는 제6회 이충무공 노량해전 승첩제를 오는 17~19일 설천면 남해대교 밑 노량공원일대에서 개최했다.

축제에는 임진왜란 당시 치열했던 전투현장을 그대로 재현하는 노량해전을 비롯해 조명연합수군 위령제, 이충무공 운구행렬, 조선수군 병영생활, 이순신 장군 압송행렬 재현 등 다양한 역사 재현행사가 펼쳐진다.

또 실물크기로 복원된 거북선과 해군 함정 승선 체험행사가 열려 과거와 현재의 해군 전력을 비교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해군 군악대, 의장대 시범행사와 함께 해전 당시 사용됐던 총통 발사 시범행사가 열린다.

특히 이번 승첩제의 백미인 노량해전 재현행사는 선박 100여척을 거북선과 조선수군, 왜선 등으로 치장해 갖가지 전술을 펼치며 실물 그대로를 재현한 거북선에서 유황과 함포가 발사돼 전투의 긴박감을 배가시킨다.

이외에도 노량해전 승첩을 기리기 위해 주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참여하는 군민노래자랑과 판굿, 사물놀이 등 노량해전 축하공연을 비롯해 불꽃놀이, 문예대회, 우리민요 우리가락 등 다양한 행사도 준비돼 있다.

이충무공 노량해전 승첩제전회가 주최하고 남해군과 문화관광부, 경남도, 경남도교육청, 해군본부 등이 공동으로 후원하는 승첩제는 이충무공 탄생일 전후로 개최하던 것을 그 역사성을 높이려 2004년부터 전사일인 11월 19일을 전후로 열고 있다.
shchi@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남해서,이충무공,노량해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094
全体アクセス
15,957,768
チャンネル会員数
1,79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