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인터넷 방송 개국]

2006-11-20 アップロード · 619 視聴

[
(창원=연합뉴스) 정학구 기자 = 경남도가 도정 주요 뉴스와 프로젝트 진행사항 등을 실시간 영상으로 서비스하고 도민들이 제작한 영상도 함께 담아내는 본격 인터넷 방송을 시작한다.

도는 오는 20일 오전 11시 도청 회의실에서 김태호 지사와 박판도 도의회의장을 비롯해 도내 언론사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터넷 방송 개국 축하 행사를 갖고 행사 자체를 인터넷으로 생방송하는 것을 시작으로 인터넷 방송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17일 밝혔다.

도는 인터넷 방송을 위해 지난 5월 조달청 입찰을 통해 창원 ㈜포스텍과 부산 세광네트워크, iKNN 등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을 사업자로 선정, 4억7천여만을 들여 역동적이면서 사용자 편의를 감안한 웹사이트를 구현했으며 최신 동영상솔루션을 사용해 DVD급 고화질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현재 도 홈페이지는 도정홍보관내 주간뉴스를 통해 주 1회 가량 영상뉴스를 제공해왔지만 영상 뉴스 제공 횟수와 수준, 콘텐츠 다양성 등을 획기적으로 보강해 서울과 경기에 이은 3번째 규모로 키워가다는 계획이다.

앞으로 도는 외주제작을 통해 도정 주요 뉴스를 주 2회씩 전달하고 남해안프로젝트와 2008람사총회 등 주요 시책과 프로젝트 등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관광과 건강, 교양 등 각종 정보를 도민들과 전국의 네티즌들에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 네티즌과 도내 영상마니아들의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인터넷방송 커뮤니티를 마련, 네티즌들이 캠코더 등으로 직접 촬영한 영상을 게재할 수 있도록 하고 전국적으로 이를 알리기 위해 개국 기념 디지털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내년말까지 열기로 했다.

이와함께 도는 인터넷 방송은 도민들의 참여가 있어야 제대로 운영될 것으로 보고 내년 2월까지 도민 영상기자를 모집키로 했다.
b940512@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경남도,인터넷,방송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475
全体アクセス
15,956,917
チャンネル会員数
1,78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25

공유하기
[광주시 URC로봇 첫 선]
10年前 · 449 視聴

01:27

공유하기
[전라감사 행차 재현]
10年前 · 380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