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글로벌 CGI제작센터 개소]

2006-11-23 アップロード · 1,006 視聴

[
(광주=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광주 디지털콘텐츠 산업을 이끌어갈 글로벌 CGI 제작센터 개소식을 22일 오후 3시 광주 금호생명빌딩에서 갖는다"고 21일 밝혔다.

국비 30억원과 시비 20억원등 50억원이 투입되는 CGI(Computer Generated Image.컴퓨터 가공형성 이미지)사업은 문화산업 콘텐츠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는 광주가 문화중심수도로 발돋움하는데 핵심기술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벌 CGI제작센터는 CGI제작과 교육에 필요한 최첨단 장비와 시설을 갖춘 국제적 수준의 제작센터로 진흥원내 18-20층에 구축된다.

이 센터는 CGI 제작을 위해 CGI제작스튜디오를 설치하는 등 최첨단 인프라를 구축, 3D애니메이션과 디지털영상을 제작할수 있는 시설을 갖췄다.

18층에는 기술지원실과 스튜디오, 다목적 시사실, 디지털AV스튜디오, 쾌적한 휴게 공간이 마련됐다.

또 인력양성 사업이 진행되는 19층에는 교육실 3곳과 프로젝트실, 회의실, 자료실 등이 자리잡았다.

이밖에 20층에는 스튜디오를 구축, 공동 네트워크 시설이 들어서 첨단 시설의 CGI센터 면모를 갖췄다.

CGI분야는 상상의 세계를 현실에서 구현해 주는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의 주요 기술로 21세기 고부가 가치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국내 시장규모가 해마다 10%이상 성장하는 고성장산업으로 문화산업계의 핵심기술로 부상하고 있어 글로벌 CGI센터의 역할이 기대된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관계자는 "디지털 문화컨텐츠를 개발, 문화중심도시 광주의 대표적 핵심 브랜드로 자리잡을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다"며 "해외기업과 업무 협약 등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선진 기술 개발과 전문인력 양성에 힘쓸 계획이다"고 말했다.
minu21@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광주,글로벌,CGI제작센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508
全体アクセス
15,964,167
チャンネル会員数
1,746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