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학담당 교사 위한 선상 음악회]

2006-11-23 アップロード · 935 視聴

[
(통영=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경남 통영시에 있는 경상대학교 해양과학대학이 21일 통영 앞바다에서 지역 중.고등학교 진학담당 교사들을 초청해 선상 음악회를 가졌다.

통영과 거제, 진주, 마산 등 인근 중.고등학교의 진학담당 교사 70여명은 이날 오전 통영시 인평동 해양과학대학 캠퍼스 강당에서 입시설명회를 가진 뒤 1천t급 실습선인 새바다호를 타고 나가 바다사랑 음악회를 관람했다.

교사들은 산양읍 곤리도 인근 해상에 정박한 실습선 위에서 약 두시간여 동안 해양과학대 음악동아리 아르페지오의 통기타와 지역 음악애호단체인 한려리더스클럽가 들려주는 색소폰 연주를 들으면서 한려수도의 비경을 감상했다.

이날 선상 음악회에는 경상대 해양과학대학에서 석.박사과정을 밟고 있는 중국과 인도네시아 남.녀 유학생 5명도 참석해 교사들에게 학교를 소개했다.

정한식 경상대 해양과학대 부학장은 "다른 학교에서는 학생들을 위해 입시설명회를 하고 있으나 우리 대학은 학생들을 가르친다고 수고한 선생님들이 잠시나마 일상을 접고 한려수도의 아름다운 바다를 배경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하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곽동철(진주 명신고) 교사는 "평소 진학지도 등으로 바다를 접할 기회가 없었는데 아름다운 풍경과 파도소리 속에서 열린 음악회에 참석하게 돼 뜻깊다"고 말했다.
seaman@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진학담당,교사,위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189
全体アクセス
15,953,076
チャンネル会員数
1,743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