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총리 “한국 유산균 원더풀”]

2006-11-24 アップロード · 1,360 視聴

[
남 지난 22일 방한한 안다스 포우 라스무슨 덴마크 총리가 바쁜 일정을 뒤로하고 국내 작은 벤처기업 한 곳을 방문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여 유산균 전문 바이오기업인 쎌바이오텍인데요, 유산균을 이용한 한국의 의약품 개발에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진혜숙 기자입니다.

(서울=연합뉴스) 덴마크 총리로는 15년 만에 한국을 방문한 라스무슨 총리.
유산균 강국의 총리답게 첫 국내 시찰업체로 유산균 벤처기업을 찾았습니다.

단백질이 코팅된 고기능성 유산균에 대한 설명을 진지하게 듣다가 씹는 형태의 유산균 알약을 입에 넣어 봅니다.

녹취 라스무슨 덴마크 총리 / =" ”

덴마크 경제사절단을 직접 이끌고 시찰에 나선 총리는 항암 치료제와 아토피 치료제 등 유산균을 이용한 이 회사의 바이오 의약품에 특별한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인터뷰 라스무슨 덴마크 총리 / = “ ”

국내에서는 가장 많은 55개의 유산균 제품을 보유한 쎌바이오텍은 유산균이 위산에 파괴되지 않고 장까지 도달할 수 있는 이중코팅 기술로 세계를 놀라게 한 중소기업입니다.

김치유산균을 이용한 항균활성물질 개발과 항생제를 대체할 수 있는 유산균 개발에 이어 유산균으로 암을 치료하거나 노화를 억지할 수 있는 생명공학 분야에 까지 기술개발에 나서고 있습니다.

인터뷰 정명준 대표 / 쎌바이오텍 =“ ”

현장을 방문한 덴마크 경제사절단은 쎌바이오텍과 생명공학 벤처분야에 공동으로 연구자금을 창설하고 협력 업체간 금융혜택을 골자로 한 공동협력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인터뷰 라스무슨 덴마크 총리/= “ ”

총리의 방문을 계기로 유산균 기술을 인정받는 쎌바이오텍은 덴마크를 비롯한 스웨덴, 이탈리아와 10억원 상당의 차세대 유산균 개발연구를 추진할 예정이며, 향휴 세계 유산균 시장 공략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연합뉴스 진혜숙입니다.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덴마크,총리,“한국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0
全体アクセス
15,979,318
チャンネル会員数
1,89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25

공유하기
[군포 물테마박물관 개관]
10年前 · 1,433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