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그것이 알고 싶다”]

2006-11-28 アップロード · 462 視聴

[
남 전북 익산에서 또 다시 고병원성 AI로 의심되는 사례가 발생해 이번 주를 계기로 잠잠해질 것으로 기대되던 AI 사태가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습니다.
여 질병관리본부는 가급적 조류와 접촉을 피하고, 독감 예방주사를 맞아 조류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합병증에 따른 피해를 미리 막아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AI 에 감염 예방에 대해 진혜숙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서울=연합뉴스) 전북 익산에서 발견된 조류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고병원성’.
사람에게도 전염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큰 우려를 낳고 있지만 조류와 직접 접촉하지 않을 경우 감염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AI 바이러스는 병을 유발하는 정도에 따라 고병원성과 저병원성으로 나뉩니다.
전북 익산에서 발견된 고병원성은 닭과 오리 등에 감염되면 100%에 가까운 폐사율을 보이고 사람에게도 전염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경기도 평택과 양평에서 발견된 저병원성 AI는 고병원성과 달리 폐사율이 높지 않고 전파력도 약해 국제적으로도 축산물 교역에 제한이 없는 질병입니다.

AI는 조류의 분비물을 직접 만지는 경우에 주로 발생하기 때문에 조류와 직접 접촉하지 않는 일반인의 경우 감염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인터뷰 이환종 교수 / 서울의대 소아과 = “ ”

감염이 의심되는 지역의 조류는 모두 살처분 되기 때문에 감염 고기가 시중에 유통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AI 바이러스는 열에 약해 섭씨 75도 이상에서 5분 이상 가열하면 죽기 때문에 삶거나 튀겨 먹을 경우 감염 되지 않습니다.

인터뷰 권준욱 팀장 / 질병관리본부 전염병관리팀= “ ”

AI에 감염되면 독감에 걸렸을 때처럼 섭씨 38도 이상의 열이 나면서 기침과 인후통,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그러나 AI에 감염되더라도 48시간 내에 항바이러스제인 타미플루를 복용하면 완치율이 90% 수준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터뷰 이환종 교수 / 서울의대 소아과= “ ”

독감 예방주사를 맞아 AI 바이러스 합병증에 따른 피해를 미리 막는 것도 좋은 예방법입니다. 연합뉴스 진혜숙입니다.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AI그것이,알고,싶다”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fill0303
2008.01.20 05:06共感(0)  |  お届け
담아갈게요 삭제
今日のアクセス
2,055
全体アクセス
15,967,130
チャンネル会員数
1,824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8:53

공유하기
[겨울철 테마여행 스파]
10年前 · 2,423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