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종합전시회 `소프트엑스포 개막]

2006-11-30 アップロード · 1,220 視聴

[
(서울=연합뉴스) 류현성 기자 = 소프트웨어와 디지털콘텐츠 산업계 최대의 행사인 `소프트엑스포 & 디지털콘텐츠페어 2006 행사가 30일 나흘간의 일정으로 삼성동 코엑스 1층 태평양홀과 4층 그랜드 컨퍼런스 룸에서 개막됐다.

`IT강국에서 SW강국으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한국 소프트웨어(SW) 산업을 결산하는 종합전시회로 특히 10회째를 맞는 올해는 지난해말 대통령 주재 `SW산업발전전략보고회에서 발표한 `SW산업발전전략의 주요 추진정책의 성과를 결산하게 된다.

한명숙 국무총리는 치사를 통해 "국내 SW산업 종사자들이 그간 어려운 여건에서도 SW산업의 급속한 성장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해왔다"고 치하하고 "지식기반사회의 핵심인프라로 성장한 SW산업의 발전을 위해 정부로서도 계속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외 SW 및 IT 관련기업들이 참가하는 전시회, SW산업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최신 전략과 해외 신규정보를 제공하는 콘퍼런스, SW관련 시상식과 비즈니스 상담회 등 풍성한 부대행사로 구성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해외바이어 등 총 8만여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전시관에는 241개 기업, 총 392개 부스 규모로 비즈니스 전시관, 수상기업 특별전시관, SW라이프관 등 3개 관으로 구성된다.

비즈니스 전시관은 공개 SW관, 디지털 콘텐츠관, 임베디드SW관, 기업용 솔루션관 등 산업군별 제품을 소개하고, 수상기업 특별전시관은 국내 우수 SW기업과 기술을 발굴ㆍ지원하는 `신SW상품대상과 `대한민국 SW공모대전 및 `디지털콘텐츠대상 등의 수상작이 전시된다.

또한 한국항공우주산업에서 T-50 항공기와 시뮬레이터를 이용한 항공SW 소개, KT에서 유비쿼터스 지능형 (URC)로봇과 IPTV(인터넷TV), SK건설이 u-홈을 소개하면서 우리 생활속으로 성큼 다가온 SW를 느낄 수 있는 SW라이프관에서는 유비쿼터스 환경의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유비쿼터스 시대의 SW를 주제로 공개SW, 임베디드SW, IT서비스, SW수요예보 설명회, 해외진출전략, 디지털컨퍼전스 및 SW프로세스 개선모델 등 총 8개 분야에 걸친 콘포런스도 30일부터 양일간 열려 려 국내외 저명한 IT 인사들과 실무담당자들이 참여, 37개 주제 발표도 갖는다.

정통부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시장에 국내 SW업계의 발전상을 홍보하고 유망 중소SW 기업의 글로벌 마케팅과 해외진출의 계기를 마련하는 한편 정부의 SW산업 육성의지를 확인함으로써 국내 SW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에 필요한 발판을 만들어 갈 방침이다.
rhew@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SW종합전시회,소프트엑스포,개막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cho1881
2007.06.06 01:10共感(0)  |  お届け
대단히 감사합니다삭제
타탈
2006.12.17 01:50共感(0)  |  お届け
ㅋㅋ 하이테크의 산업분야 메카트로닉스삭제
4 원소
2006.12.08 05:05共感(0)  |  お届け
///-.- 4원소 이흥국 http://pr.cf.st 감사히 삽질합니다2삭제
今日のアクセス
3,780
全体アクセス
15,968,855
チャンネル会員数
1,8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