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 외국인 여성 가족체험 한마당]

2006-12-04 アップロード · 443 視聴

[
(김해=연합뉴스) 황봉규 기자 = 경남지역 농촌에 거주하는 외국인 여성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을 다지는 행사가 열렸다.

경남도는 지난달 30일 김해시 봉황동 민속박물관 일대에서 올해 처음으로 추진한 농촌 거주 외국인 여성의 적응교육에 참가했던 외국인 여성 150여명과 가족을 한자리에 모아 우리나라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안정적 농촌 정착과 가족융합을 위한 화합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외국인 여성과 가족들이 다채로운 게임을 비롯해 우리나라 전통놀이인 윷놀이, 떡메치기, 제기차기, 굴렁쇠 굴리기, 투호 등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시간을 가졌으며 우리나라 전통음식을 맛보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또 인도 공주 허황옥과 결혼하면서 국제결혼의 시초로 알려진 가야국 김수로왕릉과 김해 한옥체험관과 민속박물관을 견학하는 시간도 가졌다.

도는 급증하는 국제결혼으로 농촌에 정착하는 외국인 여성이 많아지면서 지난 9월부터 사단법인 YWCA경남협의회에 위탁해 외국인 여성을 상대로 전통문화와 예절, 건강, 육아, 컴퓨터 등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도 관계자는 "내년부터 일정장소에서 하는 집합교육에서 벗어나 교육도우미를 활용한 방문교육과 상담을 통해 외국인 여성들의 교육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 같은 교육을 통해 외국인 여성이 우리나라 구성원으로 자긍심을 갖고 잘 적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bong@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농촌,외국인,여성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726
全体アクセス
15,960,093
チャンネル会員数
1,78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47

공유하기
[청주, 청풍 분재전 개최]
10年前 · 1,249 視聴

01:06

공유하기
[전국 공대생 창의작품전]
10年前 · 2,844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