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한방차,“기운이 쑥쑥”]

2006-12-05 アップロード · 2,430 視聴

[
남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따뜻한 차로 몸을 녹이시는 분들 많을 텐데요. 차는 제대로 마시면 몸을 따뜻하게 해 줄 뿐 아니라, 질병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 늦가을에서 초겨울 사이에 나온 햇 재료로 만든, 겨울철 건강에 도움이 되는 보양차를 진혜숙 기자가 소개합니다.

(서울=연합뉴스) 겨울에는 제철에 난 햇 재료로 만든 차가 좋습니다.
구기자나 유자, 모과 등 씨앗이나 열매를 우려 마시는 제철 차는 맛이 좋을 뿐만 아니라 영양가도 높습니다.

인터뷰 김은경 실장 /아름다운 차 박물관= “ ”

겨울 제철 씨앗이나 과일을 이용한 차는 초기 감기 증세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기관지가 좋지 않거나 기침을 자주 할 때는 구기자차가, 재채기나 콧물 등 감기 기운이 있을 때는 대추차가 좋으며, 몸이 냉하고 뼈마디가 시리고 욱신거릴 때는 모과차를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특히 구기자에는 알코올 해독 성분인 루틴과 베타인이 다량 함유돼 술자리가 많은 연말에 차로 마시면 좋습니다.

인터뷰 한수옥 / 전통차 연구가= “ ”

씨앗이나 열매를 이용한 차는 재료를 은근한 불에 오래 우려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기자나 대추차는 7,80도 물에서 우려내 꿀이나 생강 등을 함께 내어 마시고, 겨울에 마시면 보온 효과가 큰 계피차는 은근한 불에서 끓이다 계피는 건저내고 물만 우려내 마십니다.

인터뷰 한수옥 / 전통차 연구가= “ ”

모과나 유자차는 차로 마시기 쉽게 잘라서 손질된 제품이 많이 나와 있으므로 한 스푼씩 찻잔에 덜어 뜨거운 물을 부어 마시면 됩니다.
기호에 맞게 찹살떡이나 가래떡 등 전통 떡과 함께 마시면 맛과 함께 운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 진혜숙입니다.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겨울,한방차“기운이,쑥쑥”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311
全体アクセス
15,953,198
チャンネル会員数
1,743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