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LIG생명보험-한국복지재단]

2006-12-05 アップロード · 473 視聴

[
(제주=연합뉴스) 김승범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와 LIG생명보험㈜, 한국복지재단이 5일 빈곤아동을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참사랑 희망출발사업 업무협약을 맺었다.

제주도 이경희 보건복지여성국장과 LIG생명보험㈜ 이용문 대표, 한국복지재단 김석산 회장은 이날 협약을 통해 제주지역의 저소득층 아동에 지원하길 희망하는 후원자들로부터 매월 2만∼6만원의 지원금을 10∼15년간 후원받아 아동발달지원기부보험(CDI) 형태로 적립키로 했다.

이들 기관은 이 기금을 결연아동이 성장해 고교를 졸업할 때 자립자금으로 지원하고, 보험에 가입한지 2년이 지난 뒤 지원 대상자가 상급학교(초.중.고교)에 진학할 때는 일부를 장학금으로 지원키로 했다.

제주도는 후원아동을 추천하고 상급학교 진학, 주소 이전 등의 변동사항을 통보하게 되며, LIG생명보험은 복지재단의 도움을 받아 기부보험 상품개발, 보험고객인 후원자 모집 및 보험금 관리, 복지재단 관리운영비 지원 등을 하게 된다.

한국복지재단은 참사랑 희망출발 사업 전반에 대한 계획 수립 및 후원아동 관리, 후원자에 대한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등 업무를 분담한다.

도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일시적이고 단기적으로 이뤄지는 빈곤아동에 대한 지원정책이 미래지향적으로 전환하는 것"이라며 "저소득층 아동이 성장해 사회구성원으로 출발할 때 빈곤의 대물림에서 벗어나게 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설명했다.
ksb@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제주도LIG생명보험한국복지재단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ybk7179
2007.07.15 10:52共感(0)  |  お届け
OK, 수고 하셨어요!삭제
今日のアクセス
873
全体アクセス
15,944,657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