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질에 따라 음식 골라드세요"]

2006-12-06 アップロード · 4,191 視聴

[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한의학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는 경우라 해도 체질에 따라서 맞는 음식이 다르다는 것은 이제 상식에 속한다.

음식 뿐만아니라 운동, 취미, 주거환경 등 일상생활의 모든 것이 체질과 연결돼 있다고 보는 견해도 있다.

부산 금정구 두실한의원 김대원 원장은 음양 오행의 원리를 접목한 10체질법을 제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10체질법은 태어난 생년월일시에 의해 본성과 체질이 구별된다는 원리를 갖고 있다.

10개의 체질별로 이로운 음식을 제안하는 행사가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현대백화점 부산점 지하2층 행사장에서 열리고 있다.

언행이 신중하며 주체의식이 강한 토양체질의 이로운 음식은 전복, 생굴, 기장, 율무, 현미, 밤, 대추 등이다.

토음체질은 대기만성형 사람들이 여기에 속하는데 토양인과 같이 패류와 밤, 현미, 율무 등이 이로운 음식에 속한다.

품성이 단단한 금양체질은 멸치, 곶감, 단감, 배, 율무, 현미, 전복, 생굴, 두부 등이 몸에 이롭다.

사람 만나는 일에 재능이 있는 수양체질에는 귤, 사과, 포도, 보리, 들깨, 부추, 닭고기, 돼지고기, 미역, 김 등이 좋다.

이밖에도 수음.금음.화양.화음.목양.목음체질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http://www.10cheji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ccho@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quot체질에,따라,음식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997
全体アクセス
15,955,941
チャンネル会員数
1,579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