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건 "정치판 개조없이 단결 불가능"]

2006-12-07 アップロード · 130 視聴

[
(서울=연합뉴스) 고일환 기자 = 고 건(高 建) 전 국무총리는 "철지난 이념대립에 빠진 정치판을 개조하지 않고는 국민의 힘을 한데 모을 수 없다"고 말했다.

고 전 총리는 7일 경희대 수원캠퍼스 초청 특강에 앞서 작성한 강연문을 통해 "정치권의 대전환 없이는 전진이 불가능하다"며 이 같이 말했다.

고 전 총리의 발언은 자신이 제안한 국민통합신당의 당위성을 강조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그는 "중도, 실용, 개혁에 뜻을 같이 하는 조용한 다수가 나서야 한다"며 "이념논쟁으로부터 자유로운 젊은 세대들이 중도, 실용, 개혁의 길을 걸을 때 선진강국의 길이 활짝 열릴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정치권은 목전의 이해관계 때문에 패러다임 전환이 어려울 수 있다"며 자신이 주도하는 정계개편 준비작업 과정에서 다소 어려움 겪고 있음을 시사했다.

한편 고 전 총리는 "대통령은 우리나라 정치, 경제, 사회 어느 부분에도 빨간불 켜진 곳이 하나도 없다고 말하지만, 사실은 파란불 켜진 곳이 하나도 없다"며 노무현(盧武鉉) 대통령을 강하게 비판했다.

고 전 총리는 특히 "지금 우리는 경제란과 외교안보란, 정치혼란, 사회혼란 등 4대 국난에 처해 표류중"이라며 "더욱이 대통령은 임기를 못 채울 수도 있다는 무책임한 충격발언으로 국민을 불안하게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koman@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고건,quot정치판,개조없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87
全体アクセス
15,961,075
チャンネル会員数
1,790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