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어떤 영화 볼까?]

2006-12-08 アップロード · 556 視聴

[

(서울=연합뉴스) 박찬욱 감독의 신작 싸이보그지만 괜찮아는 로맨틱 코미디를 연상케 하는 독특한 장르의 가벼운 외피 속에 강한 메시지를 담은 영화다.

영화는 정신병원을 배경으로 한 영군(임수정)과 일순(정지훈)의 핑크빛 로맨스가 축이지만 그 안에는 인간성 회복이라는 명제가 숨어 있다.

싸이보그지만 괜찮아는 역설의 미학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사이보그라고 믿는 영군은 사이보그 칠거지악(七去之惡)을 저지르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영화 속 칠거지악은 △동정심 갖기 △설레는 마음 갖기 △쓸데없는 공상하기 △죄책감 갖기 △망설이기 △슬픔에 잠기기 △감사하는 마음 갖기 등이다.

이는 인간이면 누구나 가져야 할 마음이지만 영화는 이를 칠거지악으로 표현, 인간적인 사람은 살아남지 못하는 현대사회를 풍자한다.

할리우드의 매력남 라이언 레이놀즈가 첫사랑 상대에게 상처받은 소심한 뚱보에서 모든 여자들이 선망하는 킹카로 변신한 뒤 벌어지는 유쾌한 사랑게임을 그린 영화 저스트 프렌드는 전형적인 할리우드식 로맨틱 코미디다.

이미 비슷한 종류의 할리우드식 로맨틱 코미디에 익숙해 있는 관객에게는 진부하기 그지없는 구도일 수도 있지만 연말에 연인이나 친구와 함께 큰 부담 갖지 않고 즐기기엔 안성맞춤인 작품이다.

▷ 싸이보그지만 괜찮아 - 12세 이상 관람가. 저스트 프렌드-15세 이상 관람가

cam80@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이번,주말,어떤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793
全体アクセス
15,969,805
チャンネル会員数
1,860

연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