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WHO건강도시 선언]

2006-12-14 アップロード · 376 視聴

[
(부산=연합뉴스) 이영희 기자= 부산시는 13일 오전 시청 국제회의실에서 `WHO건강도시 선포식을 갖고 건강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선언문과 실천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는 세계보건기구(WHO) 건강도시 연맹 정회원 가입을 알리고 본격적인 건강도시 프로젝트를 추진하기 위한 것으로 부산시는 지난 8월에 WHO서태평양지역 건강도시연맹 회원가입을 신청해 최근 승인을 받았다.

국내 광역자치단체로는 서울에 이어 2번째다.

부산시장은 이날 세계보건기구가 제시하고 있는 건강도시 실천원칙을 준수해 모범적인 건강도시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는 한편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 형평성을 확보하기 위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한 미래지향적 공공정책을 수립하겠다는 내용의 건강도시 선언문을 이권상 행정부시장을 통해 발표했다.

`건강한 도시란 물리.사회적 환경을 개선하고 지역사회의 참여 주체들이 상호협력해 시민의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해 가는 도시를 일컫는데 서태평양 지역에서는 대한민국을 비롯해 일본, 중국, 필리핀 등 9개국 46개 도시가 WHO건강도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부산시는 내년 1월에 `건강도시 추진팀을 구성하고 연차별 실행계획을 수립하는 등 건강도시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부산시는 선포식에 이어 `건강도시 발전 세미나를 열어 관련 학자 등 전문가들의 정책제언과 외국사례에 대한 강연을 들었다.
lyh9502@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부산시,WHO건강도시,선언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584
全体アクセス
15,989,043
チャンネル会員数
1,89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