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음주로 건강 챙기자]

2006-12-21 アップロード · 790 視聴

[
남요즘 송년모임 다니느라 바쁜 분들 많으시죠. 저도 어제 부서 회식이 있었는데, 아직도 여파가 좀 남은 것 같습니다.
여네, 저한테도 느껴지는데요. 이렇게 연말 부득이 술자리에 참석해야 할 경우 몇 가지 웰빙 음주 요령을 알면 건강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건강하게 술 마시는 요령을 진혜숙 기자가 알려드립니다.

(서울=연합뉴스) 피할 수 없는 연말 술자리.
서울 청진동의 해장국집은 숙취를 풀려는 직장인들로 아침부터 크게 붐빕니다.

인터뷰 김순예 / 청진동 해장국집= " "

‘웰빙 음주’에 있어 가장 손쉬운 방법은 술을 마시기 전에 충분하게 식사를 하는 것입니다.
공복에 음주를 할 경우에는 밥을 먹은 경우에 비해 혈중 알코올 농도가 2배 가량 높아져 간 손상이 그만큼 크기 때문입니다.

서로 다른 술을 섞어 마시는 폭탄주도 ‘웰빙 음주’와는 거리가 멉니다.

인터뷰 신정봉 원장 /모두모두한의원 동서한의사 =“ ”

술에 강하다고 과음을 하는 것도 위험합니다.
술에 약한 사람이나 강한 사람이나 간을 손상시키는 음주양의 한계는 같기 때문입니다.

성인 남성의 경우 일주일에 3일 이상은 마시지 말고 소주의 경우 한 번 마실 때 2병을 넘지 말아야 간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술 마신 다음날 커피를 마시면 탈수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숙취가 해소된다고 알고 있는 해장술은 중추신경을 마비시켜 속 쓰림을 느끼지 못하게 하는 악영향을 가져오는 데다 알코올 중독까지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인터뷰 신정봉 원장 / 모두모두한의원 동서한의사= “ ”

술 마신 다음날 반드시 아침을 챙겨 먹고 특히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 굴이나 선지, 비타민이 풍부한 야채를 섭취해 숙취도 해소하고 영양의 균형을 바로 잡는 것이 좋습니다. 연합뉴스 진혜숙입니다.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웰빙,음주로,건강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442
全体アクセス
15,953,329
チャンネル会員数
1,74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