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사이트 다음 2006 블로거 기자상 선정]

2006-12-26 アップロード · 1,716 視聴

[
(서울=연합뉴스) 왕지웅 기자 = 인터넷 포털 다음커뮤니케이션(http://www.daum.net)은 26일 올 한해 가장 뛰어난 성과와 활약을 보인 블로거에게 주는 2006 블로거 기자상 수상자를 선정 발표했다.

올해 최고의 2006 블로거 기자상 대상에는 미디어몽구를 운영하는 블로거 김정환(아이디:몽구)씨가 선정되었다.

김씨는 무료 개방한 롯데월드의 대형 압사 사고 직전의 아찔했던 순간과 한강에 빠진 시민의 필사의 탈출 장면 등 주요한 사회적 이슈를 놓치지 않고 사진, 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도구를 활용해 네티즌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에는 환경운동가로서 계양산 골프장 반대 소나무 시위를 보도해 인천시로부터 골프장 건설 결정 보류를 이끌어낸 블로거 리장현(아이디:리장)씨와 남아프리카 공화국에 거주하며 사라질 위기에 처한 한국 정자 ‘성북정’ 복구 운동을 펼친 블로거 심샛별(아이디:심샛별)이 선정됐다.

또 전신마비 장애인으로 소수자가 겪는 사회적 차별을 심층적으로 보도해 사회적 공론화를 이끌어낸 블로거 김영주(아이디:코난)도 우수상 수상자로 뽑혔다.

장려상으로는 ▲고경원 ▲뽀로롱꼬마마녀 ▲양양 ▲손지혜 ▲古山 ▲박성수 ▲장희용 ▲숨소리 ▲금강안(金剛眼) ▲고유석 블로거가 선정되었으며, 인기상은 네티즌 투표에서 1위를 얻은 요리 관련 블로거 뽀로롱꼬마마녀가 차지했다.

2006 블로거 기자상은 지난 11월 22일부터 12월 2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 네티즌 투표와 심사위원의 채점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되었으며, 총 3천795명의 네티즌이 투표에 참여했다.

심사위원에는 박영욱 올블로그 대표, 황용석 건국대 교수 등이 참여했다. 블로거 기자상 대상은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과 인기상에 각각 3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다음 측은 올 한해 블로거가 만든 뉴스는 감동적인 기사, 사회에 반향을 불러 일으킨 기사 등 양질의 UCC(User Created Contents)로 1인 미디어로서의 블로그 저널리즘의 가치를 높여나가는데 일조했다고 분석했다.

다음은 앞으로 매년 블로거 기자상을 시상해 보다 신뢰도 높은 UCC 확산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미디어다음 블로거 기자단은 현재 2만2천100여명이 활동 중이며 하루 7백 여개 이상의 기사를 생산, 게재하고 있다.

jwwang@yna.co.kr
http://blog.yonhapnews.co.kr/jwwang/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포털사이트,다음,블로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이현덕방송
2006.12.29 07:02共感(0)  |  お届け
감사합니다.삭제
今日のアクセス
1,772
全体アクセス
15,940,970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IT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