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희 회장 재소환..사법처리 여부 곧 결론

2008-04-11 アップロード · 29 視聴

(앵커)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오늘 오후 2시 조준웅 특별검사팀에 두번째로 출석했습니다.
이 회장은 첫 출석 때와 달리 기자들의 질문에 아무런 대답을 하지 않은 채 조사실로 향했습니다.
특검수사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만큼, 사법처리 여부가 곧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리포트)
삼성 관련 의혹을 수사중인 조준웅 특별검사팀이 오늘 오후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을 다시 불러 보강조사를 벌였습니다.

오늘 이 회장이 집중적으로 조사를 받은 부분은 삼성증권의 차명계좌에 담긴 수조원의 돈과 삼성생명의 차명주식이 회사 돈을 빼돌려 조성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입니다.

삼성측은 이 자금이 이 회장의 상속 재산이라고 주장하고 있지만 일부 자금의 출처는 입증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회장이 돈의 출처를 명확히 해명하지 못하고 회사 돈을 빼돌린 것으로 확인되면, 배임과 횡령 등의 혐의로 사법처리 될 가능이 높습니다

차명계좌와 차명주식이 이 회장 개인 재산으로 밝혀질 경우에는 과세시효 등을 확인해 조세포탈 혐의가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검팀은 또, 경영권 불법 승계 의혹과 관련해 아들인 이재용 삼성전자 전무에게 계열사 지분이 넘어가는 과정에서 이 회장과 그룹 전략기획실의 개입이 있었는지를 집중 조사하고 있습니다.

에버랜드 전환사채 헐값 발행 사건에서 이학수 부회장 등 전략기획실 관계자들의 진술이 엇갈리는 가운데, 이 회장의 개입이 확인될 경우 배임 혐의로 기소될 수 있습니다.

정.관계 로비 의혹과 관련해서는 오늘 조사에서 다뤄지지 않을 가능성이 높고, 지금까지의 증거도 충분치 않아 무혐의 결정이 내려질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연합뉴스 권동욱입니다

think2be@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이건희회장재소환,사법처리여부곧결론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324
全体アクセス
15,962,162
チャンネル会員数
1,796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1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9年前 · 35 視聴

01:01

공유하기
논산 딸기축제 개막
9年前 · 80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