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스파클링 1주년 맞았다

2008-04-16 アップロード · 44 視聴

(서울=연합뉴스) 심재훈 기자 = 한국 관광브랜드 코리아 스파클링(Korea, Sparkling)이 15일 선포 1주년을 맞았다.
한국관광공사는 이날 본사 T2마당에서 김장실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오지철 사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갖고 브랜드 홍보 강화를 다짐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관광브랜드 조형물 제막식에 이어 세계 최대 비보이 대회인 R-16 Korea, Sparkling의 한국 대표팀으로 선발된 갬블러와 피아니스트 진보라의 축하공연, 그리고 이들에 대한 홍보대사 위촉식이 열렸다.
코리아 스파클링은 브랜드 전문가인 사이먼 안홀트가 참여해 9개국 관광 전문가와 17개국 8천여명의 외국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를 분석해 만든 문구로 한국인과 한국 문화의 열정을 표현하고 있다.
코리아 스파클링은 그동안 혼재된 한국 관광브랜드를 통합한 것으로 한국 주요 방문 16개국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평균 20%대의 브랜드 인지도를 기록하는 등 나름대로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뉴욕광고제에서 한국관광 홍보영상물 코리아 스파클링이 대상을 차지하는 등 대내외 인지도를 넓혔다.
이에 따라 관광공사는 중화권, 일본, 동남아, 미주 등 지역적 특성과 상황에 맞는 한국관광브랜드 홍보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기업 및 국가 기관 협력 시스템을 구축해 브랜드 홍보를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president21@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코리아스파클링1주년맞았다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333
全体アクセス
15,953,220
チャンネル会員数
1,744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09

공유하기
테너 보첼리 한국에 온다!
8年前 · 1,302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