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비장애인 한마음으로 등산해요

2008-04-16 アップロード · 714 視聴

(춘천=연합뉴스) 신창용 기자 = 4월 장애인의 달을 맞아 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이 마련한 `2008 한마음 등반대회가 16일 강원 춘천시 남산면 강촌리 구곡폭포에서 열렸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한마음 등반대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등반을 하면서 장애인들에게는 자신감과 재활의지를 심어주고 비장애인들에게는 이들을 이해하고 수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뜻깊은 행사다.
이날 대회에는 춘천동원학교, 상천초등학교, 춘성중학교 등에서 온 장애인 670여명과 육군 2군단, 한강수력발전처, 강원도청 등에서 참가한 비장애인 등 모두 1천300여명이 참가했다.
개회식이 끝난 후 참가자들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삼삼오오 짝을 이뤄 도란도란 이야기 꽃을 피워가면서 구곡폭포 주차장~구곡폭포~문배마을을 왕복하는 5㎞ 구간 산행을 즐겼다.
휠체어에 몸을 의지해야 하는 일부 참가자들은 군인과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으로 산에 올랐고 걷다 지친 아이들은 군인 형, 오빠의 등에 업혀 올라가는 모습도 눈에 띄었다.
4살 때 시력을 잃어버린 시각장애인 김종욱(74.춘천시 동내면) 씨의 길 안내를 맡은 자원봉사자 이 갑(45) 씨는 앞을 보지 못하는 그를 위해 이곳저곳을 묘사하듯 설명해줬고 그 때마다 김 씨는 흐뭇한 미소를 지었다.
이 씨는 "외출할 기회가 별로 없는 할아버지가 나들이가 끝난 이후에도 개울 소리와 시원한 바람의 느낌을 오래 간직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그룹 `지오디(god) 출신 솔로 가수이자 27사단 수색대대에서 군 복무 중인 김태우 상병도 장애인과 함께 등반에 참가해 시선을 끌었다.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장애인비장애인한마음으로등산해요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今日のアクセス
1,121
全体アクセス
15,957,874
チャンネル会員数
1,77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42:15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9年前 · 35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