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총리 "AI극복에 정부차원 노력 아끼지 않을것"

2008-04-17 アップロード · 117 視聴

(영암=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한승수 국무총리는 "조류인플루엔자(AI) 극복을 위해 정부차원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17일 밝혔다.

한 총리는 이날 오전 전남 영암군청에 마련된 조류인플루엔자(AI) 대응대책본부에서 AI대책 추진상황을 보고받고 "방역대책 강화와 피해농민에 대한 생계비 지원, 소비촉진 등 정부차원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 총리는 "조류인플루엔자 발병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농민에게 심심한 위로를 보낸다"며 "조류인플루엔자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관계자들의 노고도 치하하고 싶다"고 말했다.

조류인플루엔자 대응대책에 대해 한 총리는 "민과 관이 합심해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며 "양계농가에 대한 소독을 철저히 하고 이동제한 조치를 강화하는 한편, 피해농가에 대한 생계안전대책도 소홀함이 없어야 한다"고 거듭 당부했다.

한 총리는 이어 "태안 기름유출 사고 때처럼 우리 민족은 어려울 때 불굴의 의지를 가지고 어려움을 극복한 저력있는 민족"이라며 "국민의 불안감을 해소하는데 역할을 다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 총리는 영암읍의 한 식당에서 닭고기 소비촉진을 위해 삼계탕으로 오찬을 하고 영암군 신북면 이천리에 설치된 방역초소를 찾아 방역요원들을 격려한 뒤 오후에는 함평공설운동장에서 열린 2008 함평세계나비.곤충엑스포 개막식에 참석했다.

minu21@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한총리AI극복에정부차원노력아끼지않을것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875
全体アクセス
15,955,875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1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8年前 · 53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