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도시 기반시설 확충안 모색

2008-04-21 アップロード · 215 視聴

UNESCAP, 울산서 아시아-태평양 시장포럼

(울산=연합뉴스) 서진발 기자 = "환경적으로 지속가능한 도시기반시설의 확충방안을 찾아라"
울산시와 UNESCAP(유엔 아시아태평양 경제사회이사회)는 21일 울산 동구 현대호텔에서 아시아 10개국 23개 도시의 시장이나 부시장, 도시환경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적으로 지속가능한 도시기반시설 개발을 위한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스리랑카 캔디, 필리핀의 산페르난도, 캄보디아 프놈펜, 베트남 호치민, 네팔 카트만두의 시장과 부시장, 도시개발 담당자 등과 안성민 울산대교수, 홍일표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선임연구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오는 23일까지 토론과 주제발표를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기반시설의 개념과 중요성, 친환경적 지속가능한 경제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 지속가능한 도시기반시설 개발에 대한 새로운 방안 등을 모색할 예정이다,
또 지속가능한 도시기반시설로의 전환에 따른 장애물, 경쟁력 있고 지속가능한 도시개발과 계획에 따른 우선과제 등에 대해 토론하고 울산시의 환경개선 사례발표회도 갖는다.
이와 함께 친환경생태도시의 상징인 울산 중구 태화강 생태공원(십리대숲)을 둘러보고 SK에너지㈜와 울산화학㈜ 등 산업현장을 방문해 온실가스 등 대기공해를 저감하는 기업체의 시설투자 현장을 벤치마킹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아시아 각국 도시들이 친환경 도시기반시설 확충방안을 모색하면서 교류를 넓히고 시의 환경개선 성과를 소개함으로써 생태환경도시의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jb@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아시아도시기반시설확충안모색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041
全体アクセス
15,955,041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11

공유하기
까르띠에 소장품전
8年前 · 432 視聴

43:47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8年前 · 159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