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영화 스무 살의 성장통 나의 노래는

2008-04-23 アップロード · 174 視聴

(서울=연합뉴스) 안슬기 감독은 현직 교사라는 점에서 화제를 모았던 인물이다. 수학 선생님이 방학 때 찍어 내놓은 단편은 각종 영화제에서 주목받았다.

그는 착한 심성이 담긴 착한 영화를 만들었고, 그 영화들은 잔잔한 감동을 줬다. 생면부지의 사람들이 알콩달콩 가족이 되는 과정을 그린 첫 장편 다섯은 너무 많아 역시 독립영화계에서 눈에 띄는 작품이었다.

우리네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평범한 스무 살 청년이 불편한 관계에 힘들어하면서도 꿈을 잃지 않는 모습을 그렸다. 역시 착하다.

다큐멘터리처럼 보일 정도로 카메라는 성글고 투박하지만 진심으로 인물들에게 접근한다. 스무 살 희철의 생활은 정글 같은 경쟁사회의 기성세대들이 보기엔 너무나 무력하다. 그러나 희철에게도 소중한 삶이 있다.

시험 날 깨워주는 사람이 없어 늦잠을 자는 바람에 시험을 보지 못한 희철. 집에 어쩌다 가끔 들어오는 아버지는 차라리 집에 없는 게 편할 정도고, 할머니는 종교에 빠져 있다 급기야 가출한다.

분식집 배달원을 하던 희철에게 영화과 학생 연주가 다가와 출연을 부탁한다. 낯선 경험을 하게 된 희철은 영화를 찍으며 고교 시절 활동했던 힙합동아리의 경험을 살려 랩을 부르기도 하고, 연주와 첫 키스를 나누기도 하며, 수 차례 NG 끝에 OK 사인을 받기도 한다.

희철의 친구 민하는 곧 이민을 떠난다. 친구면서도 희철에게 우정 이상의 감정을 느끼고 있지만 희철은 민하의 마음을 아는지 모르는지 무심하다.

한여름 밤의 꿈과 같은 영화 촬영이 끝나고 다시 고단한 일상으로 돌아온 희철. 키스 장면이 담긴 촬영 테이프가 사라졌다는 연락을 받고 찾아나선다.

영화는 희철에게만 집중한다. 그렇다고 많은 대사가 있는 것도, 뚜렷한 연기가 있는 것도 아니다. 그저 담백하고 담담하게 청춘의 좌절과 희망을 담았다.

24일 개봉. 12세 이상 관람가.

영상구성.편집 : 전현우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개봉영화스무살의성장통나의노래는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877
全体アクセス
15,954,877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연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41

공유하기
클릭뉴스 김태희 텔미
8年前 · 4,056 視聴

00:51

공유하기
클릭뉴스 이윤석 결혼
8年前 · 131 視聴

00:40

공유하기
클릭뉴스 무한도전 피소
8年前 · 3,853 視聴

00:44

공유하기
클릭뉴스 한성주 파격의상
8年前 · 2,540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