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보석브랜드의 가격 비밀

2008-04-23 アップロード · 969 視聴

(서울=연합뉴스) 저렴한 보석, 언뜻 들어보면 잘 매치가 되지 않는 수식어인데요. 인조보석 얘기는 물론 아닙니다. 루비나 사파이어 등 천연보석을 사용하면서도 시중가의 절반에도 미치지 않는 저렴한 목걸이와 귀걸이를 파는 곳이 있습니다. 최근 런칭한 한 보석브랜드의 가격 비밀을 이경태 기자가 소개합니다.

강남의 한 귀금속 매장, 그러나 여느 보석매장과 달라 보이는 풍경 하나가 있습니다.

정장을 갖춰 입고 귀부인들이나 드나들 것 같은 럭셔리한 매장 안은 캐주얼 차림의 젊은 여인들로 붐빕니다. 이유는 제품들의 가격이 생각보다 저렴하다는 것.

최선미 (소비자) : 귀걸이 목걸이 한 세트씩 사는데 50만원도 안들었어요.

귀걸이는 단 돈 몇 만원부터, 목걸이는 이 십 만원대부터 시작하지만 제품에 사용된 보석들은 모두 진짜 천연보석입니다.

디자인 역시 서울 컬렉션의 주목받는 신예 박혜린씨가 참여 하는 등 독창적이고 화려한 자태로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다이아몬드 등 고가 귀금속도 가격이 저렴하긴 마찬가지, 결혼 시즌이 임박해지면서 실속파 예비 신부들의 발길도 늘고 있습니다.

정미희 (예비신부) : 최근 추세가 예물을 간소화하고 집장만하는데 힘을 합치는...

진짜 보석을 이처럼 싸게 팔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굿앤드구디(GOOD&GOODY) 대표 양영옥 : 가격 비밀은 보석이 아닌 체인에 있습니다. 체인을 백금이 아닌 은으로 제작해서..

목걸이 체인을 백금 대신 특수 세공 처리한 은제품으로 사용해 보석의 가치는 그대로 살리면서 단가는 대폭 낮추는 아이디어를 낸 것 입니다.

이 전략은 시장에 제대로 먹혀 각종 방송매체까지 협찬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이숙영 (방송인) : 요즈음은 방송인들도 비싼거 하지 않아요. 저렴하면서 개성있는 것을 선호하고..

핵심만 강조하고 나머지는 군살을 뺀 선택과 집중 전략, 사치품의 대명사 천연보석과는 어떤 궁합을 보일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연합뉴스 이경태입니다.

ktcap@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한보석브랜드의가격비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588
全体アクセス
15,978,805
チャンネル会員数
1,897

경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