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5일장터에는 즐거움이 있다

2008-04-24 アップロード · 82 視聴

정선아리랑, 마술 등 다양한 공연 열려

(정선=연합뉴스) 배연호 기자 = 고향의 맛에 강원 산골의 인심을 덤으로 주는 정선 5일장터에 즐거움과 흥겨움이 넘치고 있다.

정선군과 한국민족예술인총연합 정선지부는 5일장을 찾는 도시 관광객들을 위해 장터의 한가운데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정선아리랑 공연은 물론 마술, 경음악, 줄타기, 무용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이 때문에 특설무대는 정선 5일장이 서는 날마다 출연진들의 신명으로 활력이 넘치고 있으며 관람객들의 박수와 웃음 소리로 메아리 치고 있다.

기차를 타고 5일장을 찾은 도시 관광객들은 정선아리랑 공연단의 신나는 물박장단에 어깨 춤을 함께 추며 시골의 정겨움을 만끽하고 있다.

특히 특설무대 주변은 직접 만든 메밀부침과 올챙이 국수를 안주 삼은 동동주에 끊임없이 이어지는 도시 관광객들의 고향 이야기로 떠들썩해지고 있다.

또 도시 젊은이들이 선사하는 마술공연에 물건을 팔고 사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시내버스를 타고 장터를 찾은 할머니들과 할아버지들의 두눈이 휘둥그레지고 있다.

정선 5일장터 특설무대에서는 이 같은 상설공연뿐 만 아니라 밴드, 줄타기, 품바, 통기타, 설치미술 등 다양한 문화예술행사가 올해 장이 끝나는 11월 27일까지 60회나 열릴 예정이다.

한국민족예술인총연합 정선지부 관계자는 "문화예술행사는 5일장을 사람들의 소리가 넘치고 고향 냄새가 나는 정말 재미있고 신나는 옛날의 장터로 만들어 줄 것이다"고 말했다.

byh@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정선5일장터에는즐거움이있다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333
全体アクセス
15,953,220
チャンネル会員数
1,744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1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8年前 · 189 視聴

43:52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8年前 · 17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