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옛 미군기지 일부 시설 하반기 개방

2008-04-24 アップロード · 52 視聴

(춘천=연합뉴스) 이해용 기자 = 강원 춘천시 근화동에 자리잡은 옛 미군기지(캠프 페이지)의 일부 시설이 올해 하반기에 개방된다.

24일 춘천시에 따르면 캠프 페이지의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국방부에 건의한 결과 최근 환경이 오염되지 않은 지역과 일부 시설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입장을 통보 받았다.

이에 따라 춘천시는 6월 초부터 캠프 페이지 정문에서 춘천역에 이르는 지역에 4차선 도로(길이 500m)를 개설하는 공사에 들어가 연말까지 완공하기로 했다.

또 격납고와 수영장은 수리작업을 거쳐 시민체육 시설로 개방하고 미군들이 사용했던 야구장은 소프트볼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광준 춘천시장은 지난 1월 춘천을 방문한 황의돈 주한미군기지 이전사업단장을 만난 자리에서 미군부대를 우회해 춘천역에 가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캠프 페이지를 관통하는 도로를 개설하고, 미군이 사용하던 수영장과 체육관을 리모델링해 어린이와 장애인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건의했었다.

6.25전쟁이 한창이던 1951년 들어선 캠프 페이지는 2005년 3월 폐쇄됐으며 올해 7월부터 환경오염 치유를 위한 정화작업이 본격 추진될 전망이다.

춘천시는 "캠프 페이지 부지 매입에 앞서 도로를 개설하기 위한 매매계약을 국방부와 우선 체결하고 격납고와 수영장은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협약을 맺을 계획"이라며 "1951년 미군이 주둔하면서 격리됐던 캠프 페이지가 57년 만에 시민들의 품으로 다시 돌아오게 됐다"고 밝혔다.

dmz@yna.co.kr
http://blog.yonhapnews.co.kr/dmzlife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춘천옛미군기지일부시설하반기개방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53
全体アクセス
15,977,710
チャンネル会員数
1,89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