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 `멸치.미역.다시마축제 개막

2008-04-25 アップロード · 180 視聴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부산 기장군의 특산물인 멸치를 이용한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제공되는 `기장멸치 축제가 25일 개막돼 3일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올해는 특히 기장군이 지난해 미역.다시마특구로 지정된 것을 기념해 `제1회 미역.다시마 축제도 멸치축제와 함께 열린다.
개막 첫날에는 축제를 알리는 길놀이와 어선해상 퍼레이드, 개막식, 개막축하공연, 해상불꽃축제 등이 이어졌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멸치회.미역.다시마 무료시식행사.
축제가 열리는 3일간 낮 12시부터 1시간 동안 행사장을 찾으면 싱싱하고 담백한 기장멸치와 미역, 다시마를 무료로 맛볼 수 있다.
또 멸치털이와 멸치젓갈 담그기, 미역채취, 미역.다시마 엽서만들기, 미역.다시마 천연비누 만들기, 다시마주스 마시기, 미역널기, 멸치비비기 등 다양한 체혐행사가 마련됐다.
26일부터는 생멸치 깜짝경매, 기장아지매 힘자랑대회, 활어잡기, 열린음악회, 대변항 가요제 등이 열려 축제의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축제기간에는 젓갈용 생멸치를 2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고 기장미역.다시마도 10~30% 할인 판매한다.
기장군 관계자는 "봄철 대표적인 먹거리이면서 기장군의 특산품인 멸치, 미역, 다시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다양한 체험행사를 통해 차별화된 지역 특산물 축제로 꾸몄다"고 말했다.
ccho@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부산기장`멸치,미역,다시마축제개막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7
全体アクセス
15,963,050
チャンネル会員数
1,68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13

공유하기
농가 힘겨운 봄
8年前 · 71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