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지사 "한국 요트산업에 투자해달라"

2008-04-28 アップロード · 63 視聴

뉴질랜드서 요트산업 투자유치 설명회

(오클랜드=연합뉴스) 강창구 기자 = 뉴질랜드를 방문 중인 김문수 경기지사는 24일 "한국의 요트산업은 아직 시작단계지만 조만간 세계 최고 수준으로 발전할 것"이라며 적극적인 투자를 당부했다.

김 지사는 이날 낮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열린 `경기국제보트쇼 참여업체 유치 및 마리나시설 투자환경설명회에서 "한국은 1인당 국민소득이 2만달러를 넘어서 해양레저산업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고 선박기술은 세계 최고 수준"이라면서 "특히 요트산업과 연관된 현대, 삼성, LG와 같은 세계적인 관련 기업이 있고 중국을 배후에 두고 있어 요트산업 발전에 최적 조건을 갖췄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이어 "한국은 아직 해양레저산업에 대한 인프라가 열악하고 시장이 제대로 형성되지 않았지만 경기도가 각종 인프라를 구축하고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조만간 성과가 있을 것"이라며 "이번 보트쇼 및 요트대회를 기점으로 한국에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한다면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지사는 투자설명회에 앞서 뉴질랜드 해양협회(MIA)와 세계 최고 수준인 뉴질랜드 국가 요트팀인 팀뉴질랜드 베이스를 잇따라 방문해 관계자들로부터 해양레저산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첨단 마리나 시설을 관람했다.

kcg33169@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김문수지사한국요트산업에투자해달라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776
全体アクセス
15,955,458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스포츠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