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영화 슈퍼맨보다 인간적인 영웅 아이언맨

2008-04-30 アップロード · 467 視聴

(서울=연합뉴스) 1963년 테일스 오브 서스펜스를 통해 첫선을 보인 아이언맨은 마블의 대표작가 스탠 리에 의해 창조됐다. 태생부터 슈퍼 히어로가 아닌 선택에 의해 영웅이 돼가는 한 남자를 그렸다.

영화 아이언맨은 원작이 갖고 있는 탄생 배경을 지루하리 만큼 자세히 설명해놓은 한편 블록버스터가 갖고 있는 흥행 코드 역시 외면하지 않았다. 이러한 전개는 당연히 2편, 3편을 기대하게 하며 영화 속에서도 다음 기회에(next time)라는 대사를 집어넣어 속내를 결코 숨기지 않는다.

천재적인 두뇌를 가진 세계 최강의 군수업체 CEO 토니 스타크(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분). 아버지의 뒤를 이은 자신의 재능이 세계 평화를 위한 것이라 생각한다. 토니는 부친 시절부터 회사를 지켜온 오베디아(제프 브리지스)와 함께 회사를 경영한다.

어느 날 아프가니스탄에서 자신이 개발한 신무기를 소개하던 중 테러 집단의 공격을 받는다. 토니는 억류된 곳에서 자신이 개발한 무기가 미국 젊은이들과 아무 잘못도 없는 사람들을 죽인다는 것을 알고 충격을 받는다.

철갑 수트를 만들어 탈출에 성공한 토니는 기자회견에서 다시는 무기를 개발하지 않겠다고 밝힌다. 절친한 친구이자 군자문관인 제임스(테렌스 하워드)와 오베디아는 이런 토니를 받아들이지 못하지만 토니의 여비서 페퍼 포츠(귀네스 팰트로)는 끝까지 그의 곁을 지킨다.

토니는 사람을 죽이기 위한 무기가 아니라 사람을 살리기 위한 철갑 수트를 몰래 개발한다.

토니가 탈출하는 과정을 보며 철갑 수트의 위력을 알게 된 테러 집단은 설계도를 빼내 토니의 대적자에게 전달한다. 토니의 가슴에 있던 에너지원을 탈취해 아이언맨보다 더 크고 강한 아이언 몽거가 만들어져 이들의 대결이 펼쳐진다.

아이언맨을 풍성하게 하는 건 화려한 CG 기술이 아니라 출연 배우들의 연기. 숱한 영화에서 연기력을 과시해온 이들이 자칫 가벼울 수 있는 블록버스터의 한계를 극복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배우이자 자투라:스페이스 어드벤처 엘프 등으로 블록버스터 감독으로서도 자리를 굳힌 존 파브로 감독은 새로운 시리즈의 출발을 가뿐하게 시작했다.

30일 개봉. 12세 이상 관람가.

영상구성.편집 : 전현우 기자

ddwine@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개봉영화슈퍼맨보다인간적인영웅아이언맨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2010.06.04 20:03共感(0)  |  お届け
뿅뿅뿅ㄹㄹ호롤홀호삭제
今日のアクセス
1,492
全体アクセス
15,950,937
チャンネル会員数
1,746

연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46

공유하기
클릭뉴스 이재룡 이혼설
8年前 · 135 視聴

00:47

공유하기
클릭뉴스 김민수 사망
8年前 · 100 視聴

00:51

공유하기
클릭뉴스 신봉선 출연료
8年前 · 425 視聴